스스로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책임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스로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항상 성격이 애매한 사람이엇던 것 같습니다. 소심한듯 하지만 또 그렇게 수줍음이 많은 사람은 아니고 혼자가 좋을때도 있지만 사람이 필요할때도 있고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해내는 능력은 있지만 또 그렇게 적극적이거나 그렇지는 않고 수동적인듯 아닌듯..: 스스로에 대한 혼란이 요즘들어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스스로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요즘 자소서를 쓰거나 인성검사를 보면서 스스로에 대해 혼란스럽다 보니 일관성부분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또 제가 디자인 직무인데 뭔가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을 잘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인성검사를 할때 솔직히 답해야하는 걸 알면서도 직무성향과 맞지 않을까 고민하면서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답해야지 하면서도 스스로의 성향이 헷갈리니 솔직하게 답하는 것 조차 어렵습니다. 자기확신이나 자기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혼란스럽습니다
스트레스콤플렉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전은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에게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자기확신
#자기이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전은정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진로 관련해서 자소서를 쓰거나, 인성검사를 하면서 자기확신이나 이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혼란스러우시군요.
🔎 원인 분석
자소서를 쓰면서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내가 디자인 직무인데 창의성은 조금 떨어지나’라고 생각이 들면 솔직하게 답변하기도 어려우실 것 같구요.
💡 대처 방향 제시
디자인 직무라 하더라도 창의성이 더 필요한 업무가 있고, 덜 필요한 업무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의 성격과 직업 환경이 잘 맞다면, 본인의 능력도 더 잘 나타낼 수 있고, 만족도나 성취면에 영향을 끼칠테니까요. 처음에 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한데요. 그래서 디자인 직무에 잘 적응하고 싶은 마음이 크시다면,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어떻게 개발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이번기회에 디자인 직무 외에 어떤 선택지가 있는지 점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란스러움을 통해 자기자신에 대해 명확하게 알아갈 수 있는 시간으로 활용해보시면 어떻까요?
혼란스럽다고 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잘 극복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