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제가 우울증인 것 같다고 하시는데 저 우울증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이 제가 우울증인 것 같다고 하시는데 저 우울증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iimann
·일 년 전
저는 현재 20살이 된 여자입니다. 제목과 같은 고민은 사실 제가 17살 때부터 계속된 고민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 학창시절 내내 친구들의 저에대한 한 줄 소감이 '잘 모르겠다'였습니다. 저도 저에 대해 잘 모르겠습니다. 기분이 좋다 나쁘다를 제외한 세부적인(슬프다, 짜증나다 등)감정을 정확하게 잘 모르겠습니다. 하다못해 제가 뭘 원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17살 부터 18살까지의 저의 모습을 보신 제 어머니(개인적으로 저에 대해 가장 잘 아신다고 생각합니다. 제 감정들까지도요.)가 제가 많이 무기력해 보이고 원하는 것도 없고 하고자하는 것도 없도 없이 그저 누워 있거나 핸드폰만 하는 모습이 많이 걱정된다며 우울증인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18살 이후로 조금 괜찮아 졌다가 19살 쯤 다시 위와 같은 상황과 가끔씩 숨이 막혀오는 것 같은 기분들이 반복되었는데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오빠까지 최근에 제가 너무 답답하다고 저와 있으면 너무 힘이 든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강아지를 키우기때문에 활동량이 또래 친구들에 비해 적은 편도 아니고 일도 나름 열심히 해서 제가 무기력해 보이거나 답답해보이는 줄 몰랐습니다. 그냥 제가 게으른 편인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황들이 자꾸 반복되니 저한테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건지 고민이 됩니다. 혹시 제가 우울증이 있는 건가요?
조울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마카님이 말씀하신 것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집근처 정신과를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