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인 ADHD일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최근에 직장에 다니기 시작한 직장인입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제가 성인 ADHD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요즘 들어 말귀도 못 알아듣고 말도 유도리 있게 못 하고 버벅거리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ㅠㅜ 말을 들으면 기억이 금방 사라지는 것 같고 요즘 실수도 해서 지적도 많이 받았습니다. 예전에도 성인 ADHD가 의심돼서 병원을 찾았는데 검사를 해도 뚜렷한 증상이 드러나지 않아 성인 ADHD 진단을 받지 않았는데요 요즘 계속 일을 하면서 머리가 잘 돌*** 않아 일을 잘 못 하는 것 같아 의심이 자꾸 돼서요ㅠㅜ 사실 일을 그만둬야 하나 하는 생각도 합니다. 다 그만두고 싶어요..그만 떠나고 싶기도 하고. 사람 말도 잘 안 들리고..목소리도 작게 나오는 것 같고..ㅠㅜ 사회생활이 너무 힘이 드네요. 성인 ADHD일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힘내세요
#불안
#긴장
#우울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 이지만 이렇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최근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집중력이 떨어지고 자꾸 실수를 하는 등의 주의력과 관련된 문제점들이 눈에 띄어 염려가 되는 상황이군요.
🔎 원인 분석
말씀하신 증상은 언제부터 도드라지게 느끼신걸까요? 예전에도 성은 ADHD 가 의심이 되어 병원에 내원하신적이 있었다고 하셨는데요. 그때는 그렇게 진단을 받지는 않으셨다고 하니 다행입니다만 최근에도 비슷한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니 염려가 됩니다. 그때 의사 선생님 께서는 뭐라고 상담을 해주셨을지도 궁금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직장에 들어가면서 다시 증상이 나타나고 불편함이 느껴지셨다면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의 스트레스와 업무를 익혀야 하는 부담감에서 오는 증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야기를 해도 집중이 되지 않고 흐트러져 잘 기억을 하지 못하고 또 내 이야기를 전달할때에도 조리있게 설명하지 못하는 느낌이라고 하셨는데요. 아무래도 마카님께서 긴장감이 높은 분이 아닐까 하고 짐작해 봅니다.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면 일도 손에 익지 않고 배워야 할 것도 많고 참 쉽지 않지요. 게다가 사람들도 파악하고 적응해야 하고요. 긴장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더 당황하고 평소에 잘 하던일도 잘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병원에서 성인 ADHD 는 아니다 라고 하셨다면 마카님께서 긴장을 잘 하는 분이기 때문에 집중력이 많이 떨어지신것이 아닐까요. 평소 긴장감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업무를 할때에도 자신에게 잘하고 있다고 독려해주시고요. 긴장이 될때에는 긴장을 완화하는 자기만의 방법을 생각해 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손을 씻고 향이 좋은 핸드크림을 듬뿍 바르거나 클레이를 주물거리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고요. 실수를 하셨을때도 너무 스스로를 나무라지 마시고 독려해주세요.
긴장을 잘 한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자신감이 없고 내가 잘 못할거라는 염려가 많기 때문 일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을 하며 탐색을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실때는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힘내세요 ! 마카님의 삶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가근불가원
· 일 년 전
새로운 환경 새롭게 만나지는 사람들과의 아직은 낯선 시간에 계시는 것이겠지요. 낯선 환경이 더디게 지나갈 뿐일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가고 사람들과도 익숙해지면 조금씩 능숙해지실 거예요. 따뜻한 휴일이네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새로운 환경은 또다른 두려움이기도 하지만 조금씩 마음을 열고 그들과의 시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젖어 들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시게 될거에요. 언제나 씩씩하게 건강하게 행복하게 이겨내실 겁니다. 스마일어게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