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상이 아니란걸 알아요 정상적인 사고가 아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집착|정신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hine
·일 년 전
제가 정상이 아니란걸 알아요 정상적인 사고가 아니라 안정에 대한 집착과 우울에 휩싸여 죽음을 갈구합니다. 가끔 몸의 병처럼 정신병이 심하게 찾아옵니다. 그게 오는게 느껴져요 증상이 평소보다 강하게 느껴져요 보통 약을 먹으면 조금 진정이됐었는데 해외에있어서 복약을 못한지 꽤되었어요.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 생각들이 너무 짜증나요 싫어요. 힘들어요 제 머릿속에서 나가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머리에서 빠져 나와서 삶속으로...
#우울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우울에 휩싸여 고통스로운 마카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안정에 대한 집착과 우울이 심하여 고통을 많이 받고 계시네요. 이런 생각들이 너무 싫어서 머릿속에서 나가고 싶은데 그렇지 못하고 있고요.
🔎 원인 분석
사연에 적은 글을 보면 마카님 스스로도 심리적인 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고 또 약물을 복용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해외에 있어서 약을 복용할 수 없다 보니 더욱 우울과 불안이 심하게 느껴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카님이 원래 가지고 있었던 심리적인 장애도 그것이 발현된 어떤 원인이 있었을 것인데, 지금 상황에서는 그나마 자신에게 안정을 가져다 주었던 약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비록 약은 없지만, 오히려 이 기회에 약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이 상황을 견디고 이겨냄으로 인해... '아, 나도 웬만큼은 견딜 수 있구나. 잘해 낼 수 있구나.'하는 성공의 경험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마카님께서 바라는 것 처럼 부정적 생각과 감정으로 와글와글거리고 있는 머리에서 빠져 나오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빠져 나오느냐가 관건이겠죠. 의도하지 않고, 그런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해도 계속 올라오는것들이기 때문에 생각하고 바란다고 해서 그대로 잘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마음에서 빠져나와 삶 속으로 들어가라'는 말(책 제목)이 있습니다. 이 말과 같이 마음 즉 온갖 생각이 들끓는 머리에서 빠져나와 지금 현재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 눈 앞에 무엇이 보이는지,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몸의 감각은 어떤지를 온전히 느껴보는 것입니다. 두 발을 딛고 서 있다면 발 바닥이 지면에 닿은 느낌이 어떤 것인지 음미해 보는 것입니다. 이런 연습을 해 봄으로써 지금 현재의 삶에 조금이라도 집중할 수 있다면, 그만큼 머릿 속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