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상담 받자고 하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 상담 받자고 하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oip
·일 년 전
요근래 제가 너무 힘들어서 상담을 받고 싶은데 제가 미자라 보호자랑 동행 해여하잖아요 그래서 뭐라고 말을 꺼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글로 먼저 적어보면서 마음을 전하는 것도 한 방법일 거에요.
#상담받기
#평소관계정도에따라
#공개할부분정하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힘든 마음에 상담을 받고 싶은데 나이로 인해 부모님께 꼭 알려야만 하는 상황이군요. 어떻게 말을 꺼내고 필요함을 잘 알릴 수 있을지 많이 긴장이 되겠어요.
🔎 원인 분석
상담을 받는 것에 대해 부모님의 평소 생각은 어떠실까요? 그리고 마카님의 마음이 힘들다는 것에 대해 부모님은 얼마나 알고 계실까요? 평소 마음이 이렇다는 것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있을까요? 만약 부모님이 이런 부분을 잘 모르는 상태시라면 상담에 대한 언급에서 자녀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했다는 미안함, 얼마나 힘든지 걱정되는 마음, 앞으로 더 힘들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 등등 여러 감정이 드실 수 있을 거에요. 특히 마카님이 일상생활을 무난히 해온 편이라면 예상치 못한 반응에 당황스러워질 수 있고, 그 당황함으로 잘 반응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그런 과정 역시 거쳐가야할 과정이고 그 감정이 좀 가라앉고 나면 어떻게 마카님을 도울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실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부모님에게 생각할 시간을 드린다는 측면에서도 상담을 받고 싶은 마음을 글로 적어 전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그러기 위해 먼저 마카님이 무엇이 힘든지를 쭉 적어보는 거에요. 우울이나 불안 등의 감정일 수도 있고, 잠을 잘 못이룬다거나 하는 신체적인 증상이나 학교 생활, 대인 관계에서 드러나는 모습일 수도 있을 거에요. 내 마음이 무엇으로 언제부터 어떻게 힘든지를 적어보는 이 과정은 이후 상담에서 마카님이 고민하는 바를 떠올리는데 도움이 될 거랍니다. 이렇게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다면 그중에서 마카님이 부모님께 알려도 괜찮겠다 싶은 내에서 골라서 이런 부분이 이렇게 힘들고 그래서 상담을 받고 싶다고 적어보는 거에요. 만약 공개가 쉽지 않다면 마카님의 시기에 보통 할만한 고민들, 진로나 학업과 관련된 고민으로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고 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거에요.
마카님과 부모님과의 사이가 평소 어떤지를 알 수 없어 일반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와 관련해 더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또 글을 올려주거나 청소년 관련 상담기관인 1388전화상담, 사이버상담센터 등을 통해 먼저 정리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럼 마카님의 마음이 편안해지는 방법들을 잘 찾아가길 바라며 응원을 보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다이진와
· 일 년 전
보호자 동행 없이도 갈 수 있어요 저도 미성년잔데 혼자 가서 상담 받고 약 받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