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
커피콩_레벨_아이콘슬이네요
·일 년 전
여자친구와 이별 했습니다. 약 3개월 정도의 짧은 만남 이였지만 동거를 하면서 제가 상대방한테 깊숙히 빠져서 이별 후유증이 너무 크네요. 밥도 먹지 못하고 3일째 물만 마시고 있습니다. 다시 잘해보고 싶고 이런 문제들을 잘 헤쳐나가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우울섭식불안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여자친구와 이별 했습니다.
#불안
#섭식
#우울
#공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여자 친구와 이별로 마음이 많이 아픈 마카님에게 위로를 드립니다.
📖 사연 요약
여자 친구와 3갱월의 짧은 만남이었지만 서로의 정서를 주고 받고 감정을 나누는 넓이와 깊이에 따라 서로에 대한 아픔과 슬픔이 길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이별로 인한 우울과 심리적 신체화 증상이 동반되어 마음도 몸도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은 많은 아픔과 고통을 동반합니다. 사랑했던 감정과 행복했던 시기를 갑자기 보내기란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시간이 이런 감정들을 정리해 주지만 마카님은 우울과 이로 인한 섭식 장애를 동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울이 심해지면 섭식과 잠에도 영향을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간은 만남과 슬픔을 감당하고 그런 능력도 있지만 마음으로 보내지 않으면, 현실과의 괴리감에 고통을 가지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으로 사랑했던 여자 친구를 다시는 만날 수 없다는 것을 힘들겠지만,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마카님의 생각과 감정 속에 이런 헤어졌다는 고백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헤어진 연인에게 마지막으로 이별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고 5년 후에 마카님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미래를 그려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적절하게 행하는 운동도 필요하고 힘들어 하는 자신을 받아들이고 스스로의 위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생각날 때는 그 분을 생각하면서 그 분이 잘 살기를 위한 마음의 편지나 기도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투하는 생각이 마카님의 머리에 들어오면 이상한 일이 아니고 헤어지는 과정이라고 자신에 대한 이해와 수용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이별 후유증이 크고 사회 생활에 영향을 주면, 전문가의 상담과 공감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ddyy
· 일 년 전
정말 그 분과 잘해보고 작성자님도 해당 문제에 대해 변할의지가 있다면 여자친구분에게 다시 연락해보세요 하지만 그런 마음이 없다면 현재의 이별을 이겨나가야합니다 헤어지고 재결합을 해본 경험자로서 헤어지고 다시 만나는 과정은 오히려 처음 만났을 때보다 더 어렵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을 만나게 된다면 후회없이 잘해주세요 그래야지 다음에 후회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정1023
· 일 년 전
저도 헤어지고 며친 동안 제정신 아니었고 하루에 몇번이고 울고 눈뜨고 숨쉬는 것도 괴로워서 정말 죽고싶었는데요 그래서 제 가치관도 버리고 매달려도 보고, 밤마다 울면서 전화도 많이 해보고 했어요 근데 다 지나가더라구요 기억이라는 게 참 다행인 건지 뭔지 무뎌지네요 제가 행복했던 건 맞는데, 그 행복했던 순간이 생생히 기억이 나진 않더라구요 이렇게 무뎌지나봐요 그러고 또 더 좋은 사람 만나서 잊혀지겠죠 만약에 님이 헤어진 이유가 감정이 상해서 잠깐 휙 뒤돌앗던 거라면 다시 잡아요 후회하지 말고 근데 그게 아니라 정말 그 사람과 안맞았고 끝을 봤던 거라면 위에 분 말씀처럼 감당할 수밖에 없어요 지금 힘들다고 사람이 뿅 하고 바뀔 수는 없거든요 다시 만나도 분명 더 싸울 거예요 그걸 이겨내느냐 다시 헤어지느냐는 님에게 달렸겠죠 너무너무 사랑했고 다 보여줬고 그 사람 때문에 너무 행복했으니까 그렇게 행복한 기억이 있으니까 괴로운 거예요 그 경험은 정말 소중한 거구요 그사람과 다시 만나든 결국 헤어지든 님이 사랑했던 그 추억은 님이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기반이 될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슬이네요 (글쓴이)
· 일 년 전
@yyddyy 안 맞았던 부분들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개선 의지가 있는데 상대방은 없는거 같아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슬이네요 (글쓴이)
· 일 년 전
@어정1023 다시 잘해보고 싶고 개선의지가 정말 많이 있고 너무 놓치기 싫은 사람인데 어떻게 해야 마음을 돌릴수 가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ddyy
· 일 년 전
@슬이네요 그러면 상대방에게 솔직한 마음을 전하고 서로 개선할 점을 같이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단 이과정에서 절대 싸우시거나 서로의 잘못을 따지면 안돼요 서로의 태도에 대해 그리고 자신의 태도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과 대화를 가지시고 이후 서로가 정말 다시 만나고싶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재결합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