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 눈을 뜨고 싶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음날 눈을 뜨고 싶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환생79
·일 년 전
16년상습유흥중독남편과3월에이혼했어요.고1,중1아들둘 44살 전업주부. 이혼하고 보니 삶이 막막하더라고요. 가장큰문제는 돈 ! 제가 이혼만하면 뭐든지 할수있을거 같았는데 재산도없고 양육비도 못받을거 같고 아이들은 사춘기라 잘못될까 겁이나고,이젠 아이들도 다필요 없다라는 생각에 내일이 안왔으면 빨리 칠십노인이 됐으면 하는생각을 매일 합니다.하루하루가 너무힘듭니다.
불안분노조절공황의욕없음스트레스우울호흡곤란불면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고1,중1아들둘 44살 전업주부로 이혼을 했습니다.
#호흡곤란
#두통
#스트레스
#우울
#불면
#공황
#분노조절
#의욕없음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힘든 결혼 생활을 끝내고, 이제는 홀로 서 있지만, 2 명의 아이를 감당하기에 벅찬 마음으로 고민과 답답함과 우울감으로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위로의 마음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16년 상습 유흥 중독 남편과 3 월에 이혼했어요. 가장으로 고1, 중1아들 둘 44살 전업주부로 살아왔고 이혼후에 경제적인 문제와 앞으로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마카님은 이혼 후에 닥쳐온 두려운 감정에 엄두도 나지 않아 시간이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막막함이 있는 것으로 사려 됩니다.
🔎 원인 분석
이혼하고 새로운 환경과 여건, 심리적 변화에 대하여 적응 하는 것만으로 벅찬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법적으로 보장되는 양육비에 대한 부분도 걱정이 되고 앞으로 일을 생각하고, 전업 주부로 살아서 사회에 적응하는 것을 생각하면 막막한 감정과 두려움이 마카님을 힘들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행복을 꿈 꾼 결혼 16년 생활이 고난과 고통의 시간이라고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들 둘과 함께 있지만, 든든하기 보다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아이들에게 미안함 감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양육비에 대한 걱정도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행정 기관을 찾아서 받을 수 있는 것을 받는 용기를 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이들과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서로 솔직하게 이야기 할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고 아이들도 많이 불안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가정에 대한 변화, 그리고 아이들이 걱정하는 것과 엄마의 생각이나 감정 각오들을 이야기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화를 하지 않으면 오해가 생길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새로운 가정에 적응하는 어려움이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엄마가 자신들을 믿고 이야기 한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위안을 가질 수 있기도 합니다. 아이들에 상담이 필요하면 행정기관에 신청을 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사무소나 구나 군에 있는 가정 지원센터, 아이들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1388)에서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혼 후 감당하기 힘든 마음을 전문가와의 상담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올리브치아바타
· 일 년 전
아이들이 대학 갈 시기인 짧으면 3년, 길면 6년만 견뎌봅시다. 그 시기에 구직활동도 열심히 하셔서 직장 꼭 구하시구요. 든든한 두 아들이 엄마마음 헤아리며 가장 강력한 내편이 되어줄 겁니다! 그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환생79 (글쓴이)
· 일 년 전
@올리브치아바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ith2022
· 일 년 전
남편이 양육비를 안주나요? 의무적으로 줘야하는거 아닌지 해서요. 직장도 찾으시고 경제적 문제 해결하면 앞으로 길이 조금씩 열릴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앞으로 꿋꿋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제니라고해
· 일 년 전
젊다면 젊은 나이세요 일하는 육십 분들 지금 오십이면 날아다닐 거 같다(일) 하셔요 오십 중반에 일 시작하신 분들도 많으신데 그보다 십 년이나 이르세요 그동안 전업으로 사셔서 고될 수 있지만 너무나도 옳은 선택 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