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오까리깔라뿌
·일 년 전
지금도 스트레스 너무 많이 받아서 왼쪽 승모근이랑 왼쪽 가슴 아래가 턱 막히듯이 아프고 숨이 안 쉬어지는데 그냥 이대로 내일 죽어있었으면 조ㅗ갰어요 왜 사는지도 모르겠고 믿을사람 한 명 없는데 앞으로 살아갈 자신이 없어요
조울불안분노조절의욕없음스트레스우울망상트라우마호흡곤란두통신체증상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스트레스로 숨이 안쉬어져요
#신체화
#스트레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임어진입니다.
📖 사연 요약
일상 속 스트레스가 너무 크시다보니 가슴 부위도 아프고 숨도 잘 쉬어지지 않으시는듯 해요. 얼마나 괴로우시면 이대로 죽었으면하는 극단적인 생각도 드시는듯 하구요. 특별히 사는 의미도 모르겠고 앞으로도 살아갈 희망이 없어 어렵게 고민글을 주셨어요.
🔎 원인 분석
스트레스가 과도하시다보면 심리적인 요인임에도 가슴이 아프거나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하시는 등 스트레스로 유발되는 신체증상으로 괴로움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님이 현재 어떤 요인으로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고 계시는지 자세하게 써주시지 않아 알 수는 없지만 통증을 느끼실 정도로 많이 지치고 힘드신 상태이시지 않을지 추측해 봅니다. 우선 마카님의 가슴을 답답하게 할 만큼 최근 겪고 계신 스트레스 요인은 어떤 부분이실지 천천히 점검해보시길 권합니다. 직업생활이나 대인관계 등에서 너무 많은 일에 치이게 되면 얻는 에너지보다 쓰는 에너지가 많아서 정서적으로 고갈이 되기도 하는데요. 평소 같으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일상임에도 정서적에너지가 부족한 경우는 소위 번아웃증후군을 겪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이러한 정서전소진 상태는 아니실지 스스로를 천천히 살펴봐주세요. 하루 이틀 무심코 지내나보면 어느 순간 일상에 활력이 되던 요소들도 점차 흥미를 잃게 되기도 하고 소소한 일상 가운데 느끼던 기쁨들도 점차 잃어가면서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마카님은 한편으로 현재 마음을 나눌 의미있는 대상도 없어 외롭고 고단한 일상을 보내고 계시기도 한거 같아요. 나는 이만큼 힘든데 어느새 나의 지친 마음 하나 이해해주고 나눠줄 대상이 없다보니 일상의 무의미함까지 떠올리시는듯 합니다. 우선 내가 많이 지쳐있다는 것, 그리고 어느 시점부터 이런 정서적소진 상태를 경험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시면서 마카님 마음을 먼저 들여다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시길 권합니다. 물론 아직은 무엇을 시도할만큼 몸이 따라주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저 현재의 나를 수용해주시는 부분부터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만약 혼자의 힘으로 너무 버겁고 힘드시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마카님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