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편한 관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저는 처음 보는 친구들에게는 말을 굉장히 잘거는 편이에요. 하지만 그렇게 말을 걸고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해야 편한 관계로 발전 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처음엔 친근하게 말을 걸었다한들 시간이 지나도 대화의 내용이나 말투는 사무적이고 이야기는 뚝뚝 끊겨요. 연락도 필요 할 때가 아니고선 잘 오지 않구요. 다른 친구들을 보면 쉽게 서로의 사적인 이야기도 주고 받고 또 너무 편해 보이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는 걸까요?
불안강박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우선 나부터 관계를 즐기세요~
#대인관계
#불안
#강박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 입니다.
📖 사연 요약
관계를 시작 한 후 유지하는 방법이 궁금하시군요.
🔎 원인 분석
관계를 너무 잘 하려고 하다보면 오히려 그것에 너무 의식한 나머지 자연스럽지 않고, 긴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의 그런 상태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달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잘 다가가시는 부분은 마카님께서 가지신 큰 강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관계가 시작 되려면 먼저 다가가는 것이 중요한데 그것이 이미 잘 되고 계시다니 이미 반은 성공 한거나 다름 없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시고요, 관계를 유지하고 친하게 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마카님에게 잘 맞고 익숙한 방식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델링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계 유지를 잘 하는 사람들을 보고 그들의 방식을 따라하는 것이죠. 쓰신 글에서 보면 다른 사람들은 서로의 사적인 이야기도 주고 받고 편해 보인다고 하셨는데, 사실 관계를 유지하는 데 이것이 핵심입니다. 일단 마카님부터 누군가를 만날 때 솔직하게 나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함께 있는 상황을 즐겁게 생각하며 편안하게 본래 나의 모습을 조금씩 보여준다면 상대도 그렇게 느낄 것입니다. 즉,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마카님이 편안하고 즐겁고 솔직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상담에서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때 편안하고 솔직하게 내 자신을 드러낼 수 있도록 나 자신을 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