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불안때문에 미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과 불안때문에 미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ong111
·일 년 전
대학생이 된 이후로 불안증세가 심해져 사람들이 많은 곳에 있으면 불편하고 우울증도 생겨서 주말이면 계속 누워있고 싶어집니다. 정신과에서 약을 챙겨먹어도 증세가 잘 사그라들지 않고 계속 사람들이 있으면 불안하고 집에만 있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듭니다. 우울증 증상중에 흥미나 의욕이 떨어진다는 증상이 있다고 들었는데 지금 제 증상과 일치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진짜 우울증인지와 불안과 우울증 증세를 어떻게 고쳐야 되는지 알려주세요.
의욕없음망상섭식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치유 상담을 받아 보세요.
#불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불안이 심해서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대학생이 된 이후로 불안증세가 심해서 주말이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만 계시네요. 정신과에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지만 그 증세가 사라지지 않는 상황이네요.
🔎 원인 분석
불안은 누구에게나 어느 정도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미래에 대해 위험을 예견하거나 걱정되는 일이 있을 때 우리는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불안이 있기에 우리는 미리 신중하게 대비하기도 하고, 위험을 피하면서 우리의 생명을 보존해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불안이 과도하게 일어나면 신중하게 행동하는 선을 지나 일상생활에까지 방해를 받게 됩니다. 아마도 마카님의 경우가 여기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기질적으로 불안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타입일 수 도 있고, 불안을 야기하게 하는 사건을 경험했을 수도 있고, 지금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아서 불안이 심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과 같은 심리적인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약물치료와 함께 꼭 심리치료를 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약물치료를 통해 일시적으로 불안이 심해진 뇌의 상태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 다음으로는 심리치료를 통해 불안한 상황에서도 스스로 자신을 안전하게 만들어 가는 마음의 힘을 키우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서서히 약물은 줄여나가면서(약물은 의존성이 있으므로...) 스스로 견딜한 하다고 생각될때까지 심리치료를 한다면, 재발의 가능성을 줄이면서 불안 증세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심리치료 전에 마카님 스스로 해볼 수 있는 간단한 것 한 두가지를 말씀드리면, 불안이 밀려올때 그 불안을 수용하면서 바라보기 바랍니다. '불안해서 힘들어.' 하는 대신 '내가 지금 불안을 느끼고 있구나.'라고 말해 보세요. 심호홉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내쉬는 숨을 길고 천천히 해 보시면 마음이 많이 안정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음의 감기라지만 우울증을 방치하면 좋지 않아요. 상담을 권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