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으로 학교 조교를 맡고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으로 학교 조교를 맡고있어요 내일부터 다시 출근일인데 해야할 게 너무 많게 느껴지고 일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몰라서 너무 불안하고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ㅠㅜㅜ 약 3일을 인수인계를 듣고 일을 시작하는데 아직 뭔가를 어떻게 해야한다고 두리뭉실한 느낌이에요 금요일날에 혼자서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땐 허둥지둥하다가 실수를 많이 했고요. 맡은 일을 보면 너무 바쁘게 이루어지는데 일 하나하나가 다 중요해서 실수하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제가 다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 들고 못하면 어쩌지 하고 토요일부터 머리 싸고 끙끙거렸어요 ㅠㅜ 사실은 시간 밖에 답인 걸 알면서도 일이 너무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불안하네요 이 마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민사회초년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일의 우선순위를 매겨 보세요
#우선순위
#체계적 계획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사회 초년생이시군요. 인수인계를 받기는 했지만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허둥지둥 하는 상태이신 것 같네요. 모든 일이 다 중요해 보이니 모두 실수하면 안 될 것 같아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나 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 것을 알면서도 그 익숙해질 때까지 잘 할 수 있을까, 실수하면 어쩌나 전전긍긍하는 상황이신가 봅니다.
🔎 원인 분석
우선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신 마카님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 드리고 싶습니다. 말이 인수인계이지, 3일 동안 한꺼번에 해야 할 일들을 모두 들었다면 머리 속은 뒤죽박죽 되고 어떤 것들은 잊어 버리고... 아마 그러실 거예요. 마카님은 원래 어떤 새로운 일을 하기 전에 긴장을 많이 하는 타입이신지요? 만약 그렇다면 지금까지 늘 새로운 일 앞에선 비슷한 긴장들을 해 왔고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 졌었지만, 지금은 첫직장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해서 더욱 부담스러운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아마 일 하나하나 다 중요하고 가능하면 실수하면 안 되는 일들이긴 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도가 높고 낮은 일들은 있을 겁니다. 일단은 이번 일주일은, 실수하지 않는 것보다 그런 중요도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만 목표로 하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다음 일주일은, 우선순위는 정했으니 후순위로 밀려난 것들 중 혹시라도 놓치는 것은 없는지 살펴 보고... 그 다음 일주일은, 또 다른 목표를 정하는 식의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서 일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어떻게 그 일을 처음 하는 사람이, 그것도 사회 초년생이 실수 없이 할 수 있을까요? 작은 실수들과 시행착오를 반복하다 보면 지난 날을 웃으며 돌아 볼 날이 곧 올 겁니다.
더 많은 조언을 드리고 싶지만 짧은 글만으로는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고민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개선 방향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