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현실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불치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현실감
커피콩_레벨_아이콘룰룰루루
·일 년 전
우울증을 방치한지 5년정도됬고 병원을 무서워서 못가고있습니다. 한 이년전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 지속적으로 현실감이 없고 분명 현실에서 걷고있는데 꿈에서 걷고있는것같고 모든게 꿈같습니다 그리고 앉아있거나 누워있으면 내 자신의 몸이 내몸이 아닌것같은느낌이 계속해서 듭니다 이거 대체 왜이런가요..
불안공황강박망상신체증상두통콤플렉스호흡곤란스트레스우울의욕없음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전은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인증
소개글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전은정입니다. 병원이 무섭다고 느껴져서 우울증이라고 생각되는 증상이 있음에도 현재 방치하고 계시다고 했는데, 걱정이 되어 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현재 2년전부터 현실감도 없고, 내몸이 내몸같지 않다고 느껴지실때가 있다고 증상 남겨주셨는데요.
🔎 원인 분석
짧은 글만으로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이인증/ 비현실감 장애를 겪고 계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울증을 방치하고 계시다고 했는데, 무서워서 병원을 못가신다는 것을 보면, 병원에서 우울증이라고 진단 받으신 상태는 아니라는 말씀으로 이해됩니다. 이인증이란 비현실감, 분리감 또는 사고,느낌, 감각, 신체나 행동에 관하여 자신이 외부 관찰자 처럼 느껴지는 경험을 말하고, 비현실감이란 개인 또는 사물이 비현실적이거나 꿈속에 있는 것 같거나, 안개가 낀것 같거나 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말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네. 병원이 무서우실 수 있습니다. 막연히 병원에 가보지 않아서 경험해보지 않은 것에 대해서 무섭게 느껴지실 수 도 있고, 아님 안 좋은 경험으로 무섭다고 느껴지실 수 도 있는데요. 어느쪽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상태로 더이상 시간을 지체하시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겁내지 마시고 병원진료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인증이나 비현실감장애가 불치병이 아니거든요. 병원진료와 심리상담이 함께 병행된다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혹시 몰라서 심리검사 관련한 마인드카페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PAI검사가 정서상태를 측정하는 검사라서요.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bit.ly/mindcafe_testcounselling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그런 증상은 없으셨군요. 다행이에요. 어쩌면 마카님은 기분 전환이 필요한 걸지도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