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짜 스트레스 너무 많고 짜증나요.. 어떡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곰젤링젤링xinddj4048
·일 년 전
아..진짜 스트레스 너무 많고 짜증나요.. 어떡히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송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스트레스 헤소 이렇게 해보세요
#스트레스
#불안
#우울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송이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고 지금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글자 작성해 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짜증도 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 사연을 올려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스트레스의 대부분의 원인은 좌절, 압밥감, 갈등, 대인관계, 생활사건에 의해 발생이 되요.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스트레스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조절이 잘 안되고 이로 인해 타인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건 아닌가요? 스트레스는 축척이 되면 될 수록 감정조절이 어려워지고 자기조절도 어려워지게 되죠. 괜찮다면 평소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활동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 대처 방향 제시
평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1. 규칙적인 운동하기 : 평소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줌에 따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수면패턴 : 수면의 질이 높을수록 하루 일과가 달라집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취미활동 갖기 : 평소 좋아하는 놀이를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인식에서 시작됩니다. 우리 몸은 위험한 상황에 매우 효율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시 두통이나 복통과 같이 스트레스 상황임을 알려줍니다. 일단 몸이 스트레스를 느끼기 시작할 때 브레이크를 걸어 진정시키고 스크레스를 주는 생각을 검토해 봅니다. 대체로 부정적인 생각에는 “~해야만 돼” 혹은 “무조건”이 들어간 문장,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상황을 왜곡하여 작은 문제에도 ‘끔찍하다’라고 느끼거나 세상을 흑백논리로 바라보는 등이 있으며 이러한 생각은 스스로에게 불안감을 주어 스트레스를 겪게 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사고방식은 안 좋은 기분이 들게 하기 때문에 긍정적 사고방식으로 바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기분이 안 좋다면 자기 생각에 집중해보고 스스로에게 어떤 식으로 말하고 있는지 살펴 부정적인 생각에 반문하고 반박하면서 틀렸음을 입증하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안 겪어본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해소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스트레스가 마카님의 삶을 장악해 버릴 수 있습니다. 늦기전에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 힘으로 해결해 나아가기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마카님의 행복한 삶을 위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dkc
· 일 년 전
무슨 일있으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곰젤링젤링xinddj4048 (글쓴이)
· 일 년 전
@didkc 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