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 친구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반에 친구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사춘기소녀
·일 년 전
개학하고 반에 다 모르는 얼굴이라 저는 그냥 조용히 있었어요 근데 반 친구들이 저만 빼고 다 친한거에요 그래도 애들한테 먼저 말을 걸긴 했는데 대화를 어떻게 해야되는지를 모르겠는거에요.. 공통 관심사를 주제로 얘기를 하라는데 관심사가 딱히 없어서.. 그래서 지금은 반 포기 상태로 반에서 그냥 혼자 다녀요 근데 혼자 다닐 때마다 남 시선이 신경쓰이고 특히 모둠이나 짝 정할 때 저 혼자 남아서 뻘쭘하고 모둠활동 할 때마다 눈치보이고.. 저만 혼자여서 불안하기도 하면서 걱정도 되고.. 학교생활이 너무 힘들어요 ㅠㅠ 저 어떡하죠..?
우울의욕없음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천천히 조금씩 먼저 다가가 보세요
#대인관계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 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반에서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없어서 학교다니기에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많으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함께 다니고 친하게 지내는 친구를 원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친구가 먼저 다가와 준다면 그야말로 좋은 일이겠지만,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경우에는 내가 먼저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쓰신 글을 보면, 친구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친구를 사귀기 위한 적극적 행동은 하고 계시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에 들거나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 무리가 있다면 우선은 그 친구들의 관심사나 대화내용 등을 잘 듣고 파악해 보려 시도해 보십시오. 나와 관심사가 딱 맞는 친구가 저절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니 내가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고 친해지도록 노력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꼭 공통 관심사가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잘 지내는 친구들은 어떤 방식으로 친구들과 상호작용을 하는지 관찰하고 비슷하게 행동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방법을 모르겠다면, 주변에 잘 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배우는 모델링을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에서는 나의 대인관계 패턴을 돌아보고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춘기소녀 (글쓴이)
· 일 년 전
@iuytrewq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써본 게 처음이라 뭐라 말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요즘 의지할 곳도 없고 외롭고 힘들어서 그냥 위로를 받고 싶은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는데 이 답글을 읽고 나서 많은 위로가 되었고 또 저를 위해 해주신 말들이라 더 와닿은 것 같아요. 일단 관계를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고 다짐하고 생각을 정리해봤더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저도 모르게 모든 일을 너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다 보니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단순하게 생각하면 별 일 아닌 것들에 시간 낭비를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용기도 내보고 자존감도 올리려고 더 노력해볼게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