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것보다 죽는게 더 편하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는 것보다 죽는게 더 편하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말로 설명하기 힘들만큼.. 죽고싶다는 생각만 하고 사는것 같아요. 몇년동안 이 짓을 반복하다보니 제가 사는건지 죽은건지 이젠 헷갈릴 지경이에요. 뭐가 저렇게 힘들다고 유난일까 싶을수도 있지만 소소한 작은 일들이 겹치며 그 힘든것들을 견딜 수 없는 정도가 되면 사람이 아예 무너져버리더라고요. 저도 살아보고 싶었던 적이 있어요. 뭐 별거라고, 어차피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중요하니 이겨내보자고. 근데 그게.. 저한테는 매우 어려운 일이더라고요. 아무리 노력하고 노력해도 저한텐 정말 너무 과분하고 힘든 일 같이 느껴집니다. ... 힘들어요. 마지막으로 동앗줄을 잡아보려고 하는 걸지도 몰라요. 마지막으로 힘껏 노력해보는 걸지도 몰라요. 근데, 그 줄을 제가 잡지 않고 놓아버린다면 그걸로 끝 아닐까요. 왜 저는 이렇게 노력하며 살아가야 하는건가요. 저도 이제 노력 대신 편안해지고 싶어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편안해지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싶네요.
#살아갈동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지 않아 어떤 이유로 이렇게 힘들어 하시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아마 오랜 시간 동안 이겨내 보려고, 잘 살아가 보려고 무던히도 노력을 많이 하셨으나, 그럴 때마다 소소한 일들이라도 생기게 되면 다시 끈을 놓아 버릴만큼 무너지는 일들이 반복되신 것 같네요. 지금 마지막 동앗줄을 잡고 계시고, 이 줄을 놓아 버리면 끝날 수도 있다고 하신 것을 보니, 얼마나 위태롭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시는 걸까... 저도 안타깝고 마음이 뭉클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어려움이 어린 시절부터인지, 아니면 살면서 생긴 어떤 외적사건들이나 계기가 있은 후로 생긴 것인지 모르겠지만, 오랜 기간 동안 우울감을 안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우울을 나름 극복하려고 긍정적 생각을 하려고 애는 써 왔지만, 어쩌면 근본 원인을 찾지 못한 채로 우울한 감정을 억누르고 덮어 오다보니 더 이상은 덮어 두기 어려운 상황까지 오신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혹시 주변에서 도와 주실 분은 안 계실까요? 속 시원히 털어 놓고 의지할 수 있는 분이나, 기분 전환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나요? 또는 마카님 스스로 이겨내려 노력했던 부분들 중에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었던 방법들은 없을까요?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됐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런 모든 부분들을 다시 한 번 잘 정리해서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고요.. 혹시 도와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그리고 마카님의 우울이 언제 어디서부터 왔는지, 그걸 악화시키는 문제라던가 노력해도 바뀌지 않는 부분은 어떤 이유인지 등을 억압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파악해 보심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야 내 안에서 살아가야 할 이유, 살 수 있는 동기와 희망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많은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언제 어디서부터 기인 된 것인지,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아질 수 있는지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자살하지 마세요 마카님은 그 누가 뭐래도 소중하고 귀한 존재입니다 지금은 어렵지만 이 순간도 곧 지나갈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스칼Scarlet
· 일 년 전
힘내세요 지금은 힘들지만 앞으로 더 나아 질거에요. 노력하면서 열심이 살아야 가치가 있는거 아닐까요? 편안하기만 한 삶이 의미가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A0430
· 일 년 전
저도 제 자신한테 매일매일 그렇게 얘기하고 자해하지만......뭐 하나 나아지는것도 위로해주는 사람도 없드라고요.....그래도 우리 힘내봐요 언젠가는 행복해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