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인데 냉이 계속 나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6학년인데 냉이 계속 나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ixxer0326
·일 년 전
안녕하세요, 6학년 초등학생입니다. 제가 어느날에 냉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노랗고 조금 냄새나고 끈적거리는 무언가가 팬티에 묻기 시작했어요. 근데 첫날에는 그냥 냉인가보다 하고 넘겼거든요? 그런데 거의 맨날 팬티에 묻어있는 거예요… 몸에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님 냉이 매일 나오는게 정상인걸까요… 검색해보니 냉이 많이 나오는건 건강한거라던데, 잘 모르겠어요. 아직 생리는 안해요!
우울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생리가 시작되기 전의 증상일 수 있답니다.
#냉
#초경
#건강과관련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어느 날부터 냉이 나오는 걸 발견했군요. 혹시 몸에 이상이 생긴 건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 글을 올려준 것 같아요. .
🔎 원인 분석
처음 보는 몸의 변화에 많이 놀라진 않았나요? 이런저런 정보도 검색해도 뚜렷한 답이 나오지 않아 걱정되기도 하고 답답함도 있었겠어요. 냉은 여성의 자궁과 질 건강에 따라 양상이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보통 질 내의 화학적 환경을 맞추려는 현상에서 나오는 편이구요. 계란 흰자와 유사하기도 하지만 세균에 감염되었을 경우에는 색과 냄새가 달라지기도 하지요. 마카님의 경우엔 노랗고 조금 냄새가 나는 정도라 했는데 많이 불쾌하거나 가려움 등의 증상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그럼 마카님이 언급한것처럼 생리를 가장 우선순위에 놓고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개인차가 있지만 생리는 대개 11~13세에 시작하는 편이랍니다. 이 생리가 시작되기 전에 끈끈한 물질인 냉이 나오게 되고 처음엔 흰색에 가깝다가 점점 노란색, 갈색이 되어가다가 피가 섞여나오면서 생리가 시작된답니다. 아직 노란색에 가깝다면 생리의 시작이 가깝다고 보긴 어려울 것 같아요. 피가 섞인 냉이 나오게 되면 길게 1년이내 생리가 시작될 수 있기에 그전까지는 냉의 변화를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일상에 불편함이 좀 된다 싶을 정도의 양이라면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랍니다.
언젠가는 시작될 생리인만큼 그때를 기다리며 평소 규칙적인 수면과 영양이 고루 갖춰진 식사, 그리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도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답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일상도 편히 지내길 바랄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ru46
· 일 년 전
정확한 진단은 여성병원 가보세요 그게 낫지 않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xxer0326 (글쓴이)
· 일 년 전
@riru46 냉이 매일 나오는 경우는 뭘까요ㅜㅜ 그냥 분비물일까요? 분비물치곤 좀 끈적끈적한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ikewater
· 일 년 전
저는 남자인데 검색해보니까 매일 팬티라이너 착용할 정도라면 검사를 받아보라고하네요 어머니나 주위 여자한테 물어보거나 병원에 한번 가보는게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xxer0326 (글쓴이)
· 일 년 전
@ilikewater 생리 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