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외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의 외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쁜이6677
·일 년 전
최근에 알게된 남편의 외도로 너무 힘듬니다. 너무 가정적이고 자상한 아빠 남편이라서 그 충격이 배가 됩니다.남편도 가볍게 짧게 만난 사이라고 하는데 이혼은 하지말자고 싹싹 비는데 쉽게 용서가 안됩니다.이젠 정리가 됐다고는 하지만 내가 봤던 문자 내용 카드 내역서 머리에서 잊혀지지가 않나요.애들 위해서 라도 다시 잘 지내고 싶은데 그게 너무 힘드네요.
불안우울불면망상스트레스두통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남편의 외도로 힘들어요
#외도
#이혼
#부부갈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임어진입니다.
📖 사연 요약
평소 너무나 자상하고 신뢰했던 남편의 외도로 인해 정신적인 충격이 너무 크셔서 고통스러운 마음에 고민글을 주셨어요. 지금은 정리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용서가 되지 않고 지난 외도의 흔적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하신듯 합니다.
🔎 원인 분석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출산하고 양육해오면서 마카님에게 남편은 어떤 존재였을까요. 그만큼 믿어왔던 남편이였기에 배우자의 외도로 충격과 분노에 휩싸이셨을거예요. 외도에 빠진 배우자를 이해하고 아무 일 없이 지나가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자녀들이 있다보니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잘 지내보고 싶지만 마음만큼 되지 않아 고통스러운 마음을 호소하셨어요. 너무 애써 마카님의 상처를 지우려고 하시기보다는 현재 배우자로 인해 상처 받은 마카님의 마음을 먼저 수용해주시고 한동안 힘들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할 것 입니다. 때로는 상대에 대한 미움도, 또 분노도 느껴질 수 있을거예요. 지금의 힘든 감정을 신뢰로운 누군가와 충분히 나누시면서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시간들이 필요해보이세요.
💡 대처 방향 제시
외도사실을 알게 되신 후 두 분은 어떻게 대처하셨을까요. 남편이 가볍게 만난 사이라고 용서를 비셨지만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살아온 오랜 부부로서 가정이라는 울타리, 또 그 안에서 남편과 아내로 또 부모로서 나누는 귀한 시간 시간들이 마카님에게는 생채기로 남으셨을거예요. 남편을 향한 미움과 분노가 크시지만 이혼이라는 선택보다는 아이들에 대한 마음이 너무 크다보니 상처받길 바라지 않으시는듯 해요. 그리고 다시금 가정을 회복해하기 위해 애쓰시는 마카님의 마음이 그려집니다. 하지만 얼마나 힘드실지요. 얼마나 괴로우실지요. 불륜은 배우자 한사람을 완전히 무너뜨릴 수 있을만큼 충격이 큰 상황입니다. 현재 가장 충격을 받고 혼란스러운 상태의 마카님이 앞으로 자녀를 위해 다시금 살아가고자 노력하시지만 남편과의 관계를 앞으로 어떻게 풀어가실지 진지한 소통과 노력이 필요하실거예요. 다만 현재 배우자로 받은 상처가 충분히 치유되기까지 남편은 이러한 마카님의 상처와 아픔을 마주하고 충분히 그 아픔을 나눌 준비와 각오가 되어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앞으로도 힘든 시간들이 이어지실수 있을거예요. 어떤 선택이든 마카님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두 분의 관계를 돌아보실수 있는 기회, 또 현재와 앞으로의 관계를 고통스럽지 않게 마주하고 지나가실수 있도록 마인드카페는 함께 하겠습니다. 혼자서 너무 힘드신 경우는 언제든 전문상담 문을 두드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hley1004
· 일 년 전
그냥 이혼하세요 저희부모님 중 한분이 그러시면 전 엄마한테 말할건데 제발 이혼하라고 이건 우리를 위해서 그러는게아니라 결국 엄마가 이혼 안하고 싶어서 그런거 아니냐고 이건 내 정서를 더 힘들게 하는일이라고 그러니깐 그냥 이혼 하시라고 엄마한테 그렇게 얘기할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reakysun
· 일 년 전
자신이 이혼해서 홀로 행복해질수 있는 사람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