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고민상담과 연애상담은 잘해주는데 내인생은 왜이렇게 못풀어나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의 고민상담과 연애상담은 잘해주는데 내인생은 왜이렇게 못풀어나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고마우이
·일 년 전
주위 친구들에게 장점을 물어보니 다들 경청을 잘해주고 잘풀어나간다고 하고 편안하게 잘해준대요 어릴적부터 봐온친구들은 영업쪽이나 요식업사장 심리상담사를 해보란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요 … 항상 남들상황은 기민하게 캐치하는편인데 제인생은 도무지 오늘 뭐해야할지 뭐하고싶은지 뭘원하는지 조차도 모르겠어요 저 왜이러죠?
스트레스불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삶에 대한 목적 의식 혹은 목표 부재에서 오는 혼미함이 아닐까요
#뭘해야할까
#뭘하고싶은지
#모르겠어요
#목적의식
#목표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항상 다른 사람 상황은 기민하게 잘 캐치하는데 마카님 자신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으며 이유도 궁금하면서 고민이 된다는 말씀이군요.
🔎 원인 분석
아마도 마카님은 주변 사람들을 살피면서 그들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한 반면 마카님 자신을 관찰하고 이해하는데 시간 투자가 부족했던 것은 아닐까요 그러다 보니 마카님 자신의 삶에 대한 목적 의식 혹은 목표를 발견하거나 세우지 못하는 것 아닐까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제인생은 도무지 오늘 뭐해야할지 뭐하고싶은지 뭘원하는지 조차도 모르겠어요>라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목적 의식 혹은 목표가 없을 때 겪는 일반적인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나이 등 다양한 요인이 고려되어야 하지만 제한된 정보로 일반적인 해결 방향을 제언 드립니다 핵심은 장기적으로는 마카님이 자신의 삶에 대한 목적 의식을 발견하고 단기적으로는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목적 의식은 자기 삶의 의미와 관련된 부분으로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며 삶을 살 것인가?>에 대한 마카님 자신의 답변을 찾는 것입니다 목표는 <나는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에 대한 마카님 자신의 답변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이루고 싶은 것은 마카님의 나이, 적성, 흥미, 경제적 여건 등에 따라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을 수도 있고 체중감량을 목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카님의 상태와 상황에 맞는 제언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1nar1
· 일 년 전
저도 그래요 ㅎㅎㅎ 남이 하는 연애는 문제나 해결방법을 기막히게 캐치하는데 막상 제 연애는 알거 같으면서도 맘대로 안되고 그렇더라구요 근데 상심하지 마세요 그 기회는 다양한 경험에서부터 얻더라구요 해보고 싶었던거 여행이나 다른 것들 해보시면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점차 보일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마우이 (글쓴이)
· 일 년 전
@M1nar1 감사합니다 여행 무척 떠나고싶네요 가까운데라도 다녀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