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폭력?가스라이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폭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데이트폭력?가스라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idontno12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남자친구와 100일 정도에 헤어졌습니다. 헤어진 이유는 화가 나면 돌변하는 태도 때문인데요. 평상시에는 엄청 다정하고 제 일이라면 부모님보다 앞장서서 해결해주는 남자여서 제가 많이 의지를 했습니다. 다만 카톡으로 싸우면 말도 없이 서울에서 한시간 가량 떨어진 제 집으로 운전해서 와서 벨을 누르거나, 저를 노려보고, 따지듯이 말을 쏟아내더라구요. 싸울때마다 내가 너한테 얼마나 헌신했는데 이거 가지고 화를 내냐 라는 말을 꼭하구요. 그래서 제가 카톡으로 헤어지자고 갑자기 통보를 했어요(이것은 제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고 얼마 있다가 남자친구가 제 집 벨을 누르고 집으로 들어오려던 것을 겨우 카페로 가서 얘기하자고 다독였습니다. 그렇게 이틀동안 5시간씩 설득-비난-폭언-사과 를 듣고 사죄할 기회를 주라면 계속 연락 오던 것을 경찰 통해서 제지했습니다. 제 주변에서는 다 헤어지라고하지만, 저는 이사람이 상담치료도 받고 있다고 하고 개선되서 다시 만날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머리로는 헤어지는게 낫다는 것을 알지만 마음은 일말의 희망이라도 걸어보고 싶은데요. 제가 가스라이팅을 당한건지 뭔지 전문가님의 소견을 듣고싶습니다.
충동_폭력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헤어진 사람이 상담치료를 온전히 마친 후에 그 때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헤어짐
#혼란스러운마음
#치료후만남
#자기탐색및이해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헤어진 남자 친구와 <머리로는 헤어지는게 낫다는 것을 알지만 마음은 일말의 희망이라도 걸어보고 싶>은 고민이시군요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이해하며 정리하시는데 단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 원인 분석
<저는 이사람이 상담치료도 받고 있다고 하고 개선되서 다시 만날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말씀처럼 헤어진 분이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마카님이 희망을 가지는 것도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다만, 희망을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즉, 헤어진 분이 자신의 문제를 상담치료를 통해 온전하게 해결한 이후 그 때 마카님과 그 분이 다시 만나는 것에 대해 논의를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만남을 하면 이전 상태를 반복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에 대해 좀 더 깊게 논의해 보길 원하시면 전문가와 대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세요
· 일 년 전
집착을 얼마나 하는지 잘 관찰하셔야 할거 같아요 집착이 심하면 자해라던지 죽이겠다는 협박 이 정도로 진행되는데 이 정도면 헤어져야 해요 근데 그 전에 그런 낌새를 잘 보고 미리 헤어져야 해요 이미 집착이 심했을 때 헤어지자고 하면 내 목숨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예요 집착과 폭력성 유심히 평소에 잘 관찰해보세요 그냥 스쳐지나가듯 별 대수롭지 않게 쎄했던 적도 모두 통틀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