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한테 성적학대를 당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한테 성적학대를 당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제가 원래 모쏠이었고 남자친구랑 첫경험을 했는데요. 병원에서 질이 찢어졌다고 3주동안 관계를 하지말라고 했어요. 남자친구한테 이 사실을 말했으나 남자친구는 그다지 저를 걱정하지 않았어요.. 그냥 관계못하겠네 이정도.. 저는 계속 아팠고 아픈 날에도 남자친구가 모텔에서 쉬자며 저를 모텔에 데려갔어요. 저는 순진하게도 아프니까 그냥 쉴거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그날 남자친구가 저한테 화나는 일이 있었는데 저는 남자친구 눈치를 보게됐어요. 그래서 남자친구가 시키는걸 할수밖에 없었고 남자친구는 야한말을 해달라, 입에 싸도 되냐, 빨아달라며.. 아픈 상태의 저를 야동에 나오는 여자취급을 했고 저는 눈치를 보느라 따르는수밖에 없었어요. 그렇게 사랑도 없는 관계를 하고 남자친구는 저를 없는 취급을 하며 말도 하지 않았고 혼자서 영화를 봤어요 너무 서럽고 힘들었어요 지금은 남자친구랑 헤어진 상태인데 우울증이 더 안좋아졌어요. 내가 왜 이런 남자를 만났고 요구에 다 응해줬을까 하는 마음이 들고 역겨워요.. 그리고 두번째 만남에 1박2일 여행을 가자고하고 숙소를 잡기도했었어요. 그래서 저는 여행을 거절했지만 자기 자취방으로 계속 유인했고 제 가슴만지고 허벅지 만지고 그랬어요. 엄마의 전화로 빠져나왔지만요 제가 그때는 사랑에 빠져서 몰랐는데 헤어지고 나니 남자친구가 제 몸을 아끼지 않은것같아 슬프고 힘이 드네요..
어지러움우울불면스트레스신체증상트라우마두통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보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의 잘못이 아니에요.
#우울
#트라우마
#불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카님의 사연을 듣고 온 상담사 정보현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난 연애에서 성적으로 마땅히 받아야 할 배려를 받지 못하고, 몸을 아껴지지 못한 것 같아 슬픈 마음이 드시는군요. 그런 사람을 왜 만났을까, 왜 요구에 따랐을까 하는 마음도 들고요. 사랑과 배려 없는 관계에서 마카님께서 많은 상처를 받으셨을 것 같아 먼저 걱정되는 마음이 먼저 들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현재 힘들어하는 사건에 대해서, 마카님의 기억에는 어떤 기억으로 남아있나요? 혹시나 마카님께서 내가 그 사람을 만난 탓이다, 요구에 응했던 탓이나 생각하고 계시다면 먼저 그 생각은 접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을 처음 만나면, 특히 사랑에 빠진 상태라면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을 구분하기도 더 어려워지는 게 맞아요. 그리고 특히 만나고 있는 남자친구의 요구이고, 나는 그러한 경험이 없으니 얼마나 더 혼란스러웠을까요. 그러니 자연스러운 거예요. 누군가 작정하고 상처를 입히자고 달려들면,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단호하게 쳐내는 게 쉬울 수 있겠어요... 그 관계 속에서 마카님께서 받으셨을 상처, 아픔, 우울 모두 너무 깊어지지 않기만을 바라요.
💡 대처 방향 제시
하지만 마카님께서 혹시 다른 사람도 그렇지는 않을까,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도 잃지는 않을까 싶어서 다음 번에는 방지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먼저, 지난 연애 경험에서 그 사람이 뭔가 이상하다, 이건 나를 배려해서 나올 수 없는 행동이다 싶은 낌새가 있지 않았나요? 그 낌새를 기억하고 다른 연애를 하게 되신다면 마카님께서 먼저 그런 사람을 피하고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겠죠. 그리고 가장 어려운 것이겠지만, 비슷한 상황이 발생되더라도 마카님께서는 좀 더 다르게 행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미 겪은 경험이 있으니까요. 그러니 이 기억을 마카님께서 무력하게 당한 기억으로 남기시거나, 마카님이 잘못 행동한 기억으로 남기시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나를 배려해주지 않는 성숙하지 못한 사람과의 관계에서 빠져나온 경험이니까요. 마카님의 앞으로의 길들은 상처를 충분히 치유할 수 있을 만큼 따뜻한 경험들로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을 받게 되면 당장 올라오시는 우울, 불안 등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다뤄볼 수 있을 거예요. 만약 마카님께서 저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와주세요. 마카님이 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이덴ss
· 일 년 전
힘든 일을 겪으셨네요. 포르노 등에서 왜곡된 성 관념을 배운 사람들이 그렇게 행동하는 것 같아요. 젊을 때는 사랑에 실패하고 나를 아껴주지 않는 사람도 만나고 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 경험이 있어야 다음에 만날 사람에 대해서 보는 눈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심리상담은 받아보셨나요?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 치유의 시작인 것 같아요. 저는 사춘기 때 성추행을 당한 적이 있는데, 거부하지 못했던 자신이 너무 한심했고 애정을 배신당한 기분이 들어서 힘들었는데, 20년 정도 지나 어른이 된 지금은 희미한 기억이 되었네요. 마카님도 지금의 상처를 언젠가는 담담하게 돌아볼 날이 오겠지요. 그 날이 조금 더 빨리 오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