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때 불안, 공황증세를 극복하는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할때 불안, 공황증세를 극복하는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people12345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내일이면 고2가 되는 학생입니다 원래 공황증세가 있었다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었는데 갑자기 방학동안 공부를 하면서 문제가 안풀리면 불안하고 공황이 오기전에 느낌이 오거나 공황증세가 조금씩와서 엄청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ㅠㅠ 그렇다고 해서 공부를 전혀 안할 수도 없고 공부에 대한 두려움이 점점 쌓여가고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ㅠㅠ 앞으로 수능까지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할 시기여서 정말로 극복하고 싶습니다 정말로 절실하게 극복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
스트레스불안공황신체증상학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공부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픈 마카님께
#학업스트레스
#불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공부하는데 불안하고 공황증세가 나타나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기존에 공황증세가 있었는데 방학 중 공부를 하면서 잘 풀리지 않을때마다 불안이 크게 올라오고 공황증상이 나타나곤 하나봅니다. 마카님께서는 공부에 대해 굉장히 잘 하고 싶은 마음이 큰가봅니다. 공부에 대한 욕심이 있지않다면 불안이 생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마카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보듬어주는 시간을 꼭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공부를 하다 잘 풀리지 않아 불안해질때 "아 내가 정말 잘 해내고 싶구나, 잘하고 싶구나"라고 수용해주는 연습을 한다면 불안정도를 낮출 수 있을것입니다. 공부량이 어느정도 되는지는 모르지만 공부만 하는 시간보다는 휴식시간을 확보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울이나 불안등은 신체적 움직임으로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집앞에 산책을 한다거나 좋아하는 운동을 하는 시간을 꼭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공부를 하는 목적과 목표를 재설정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어느정도 노력했을때 이뤄낼 수 있는 목표인지, 지금 노력해서 실현가능한 목표인지 다시 정립해보는 것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음이 불안할 때는 공부에 집중하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럴 때는 잠시 기분 전환할 겸 스트레칭도 하시고 잔잔한 음악을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힘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