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토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먹고 토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하루종일 먹고 토해요 일정도 다 버리고 계속 먹고 토해요 먹고 싶은것도 아닌데 자꾸 그래요 먹고 토할때는 아무 생각도 없고 고민도 없어요 내가 죽어가는게 느껴져서 무서운데 멈출수가 없어요 살고 싶어요
신체증상중독_집착공황섭식어지러움충동_폭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어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하루 종일 먹고 토해요
#섭식장애
#먹고토하기
#폭식증
#거식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임어진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하루 종일 먹고 토하는 증상으로 인해 고통스럽고 두려운 마음에 고민글을 올려주셨어요. 무언가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한 것도 아닌데 먹고 토하기를 반복하다보니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불안한 마음이 커지실거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언제부터 이런 먹고 나서 음식을 뱉거나 토하는 증상으로 힘들어지셨을까요. 식욕은 우리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욕구이면서 즐거운 행위인데 마카님 스스로 이런 식욕과 관련한 어려움으로 인해 현재 고통감이 크신거 같아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많은 음식을 먹고 소화되기 전에 바로 토하는 경우 우리 몸에 큰 혼란이 생길 수 있어요. 소화할 것이 없는데 소화액만 나오면서 소화기관이 상할 수도 있지만 우리 몸은 충동적이고 예민해질 수 있어요. 섭식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섭식장애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 가운데는 올바르지 않은 식사습관이나 체중이나 외모에 과도하게 몰두하시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타인과 비교하면서 영향을 많이 받거나 체중을 낮추는 부분에 강박적으로 집하게 되는 경우 살찌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폭식증이나 거식증 등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마카님 스스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살펴볼께요. 현재의 마카님이 심적인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먼저 수용하시는 것이 필요해보여요. 그동안 소중하게 생각해 내 몸에 대해서 언제부터 부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었을지도 한번 생각해보시고 마카님이 현재 심적으로 가장 힘들어하는 요소나 스트레스 상황이 어떤 부분이 떠올려보세요. 심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요소에 대해서 천천히 마주하시면서 섭식에 대한 부분도 같이 전문적인 치료나 상담을 받아보실 권하고 싶습니다. 또 식사일기 써보시길 권합니다. 하루 하루 식사일기를 써보시고 먹기 전, 그리고 후의 감정을 적어보시고 그때 생각들도 천천히 써보세요. 또한 주변과 비교하는 것에서 잠시 물러서서 나를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실수 있는 시간과 상담을 가져보시길 권합니다.
마카님 혼자의 힘으로 어려우신 경우 전문적인 치료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을 통해서 지금의 혼란스러운 마음도 나누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그랬군요. 식욕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서 많이 힘드셨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