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살다가 이혼하려고 준비중이예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이별|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참고 살다가 이혼하려고 준비중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찌니의마음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이런 상담을 처음해봐서 어떻게 어떤식으로 말을 해야할지는 모르겠네요ㅜ 지금 결혼생활한지는 3월10일이 딱 4년째 되는 부부예요.. 그런데 원래도 조금씩은 그런게있는데.. 아이가 둘이 있는데 큰애는 42개월(올해 5살) 작은애는 16개월이예요.. 큰애는 어린이집을다니지만 작은애는 아직 다니지 않고 있어요.. 애아빠가 직장이 한 한시간 거리정도되는데로 간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혼자 왓다갓다해라 애도어린이집다니고 그러니까.. 그랫더니 왔다갔다는 못한다고 이사를 가야한다고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차가 2대가 되어있는데 차도 하나팔아버리고 요즘들어서 계속 돈돈 이러기도하고 일하라고하고 저희 친정 가족들 이야기도 하면서 디스를 하더라구요 이제까지 제가 그냥 중간에서 다 끊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참다가 터져서 지치고 힘들고 정도 떨어지고...애아빠가 친정식구들 얘기그렇게 디스하는것도 듣기싫고.... 그중에 말이 어케 장인,장모한테 앞일생각도안하고 놀고만 다닌다는 말을 할수가있어요.... 애들때문에 참고 있었는데...너무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끝내자고 못살겠다하고..대충 짐 챙겨서 친정에와잇는데 본인이 애들 둘 케어를 못하니 5월까지 봐달라 하고 다음날 저녁(이번주 월요일) 에 전화하고 톡으로 장모한테 딸 간수잘하라고하고 저한테는 "너같은 거지는 죽여버리고 싶다" 라고 하고...협박도하더라구요 저는 이제 까지 애들 케어하느라 115만원주는걸로 저한테 쓴것도 없이 애들케어하는 저한테 그렇게까지 말하는건..... 그러고 본인이 둘다 데리고갈테니 일도 못하고있는 저한테 양육비를보내라고 애들 볼생각도하지말라고 안보여줄거라고 그러더라구요... 이렇게 밑 바닥까지 다 보이고잇어요ㅠ 요즘 신경써서 그런지 밥도 안넘어가고...속도 안좋고 머리도아프고 잠도 잘 못자는 편이예요ㅠ
가족이혼우울불면불안스트레스두통육아이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이기적인 남편의 행동.
#이혼
#이별
#육아
#가족
#스트레스
#두통
#우울
#불안
#불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편의 문제로 많이 힘들고 지쳐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로를 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결혼 4 년째이고 아이도 둘이 있는 가정 주부라고 생각합니다. 부부가 4년이 되었지만 남편은 아직도 가족이라는 개념보다는 너와 나라는 분리된 느낌으로 살고 있어서 아내의 친정에 대하여 좋지 않게 말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부모님에게도 좋지 않은 말을 남기고, 서로가 바닥을 보이는 마음으로 친정에 있어서 마음이 힘들고 견디기 아플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은 남편이 보고 있지만, 이혼에 대한 느낌을 주고 협박하는 느낌을 주는 말로 아이 양육에 대한 말도 심하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부부 사이에 심한 마찰 뿐만 아니라, 이혼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게 되면 상실감과 후회감, 분노 등의 감정이 일어납니다. 현재 마카님의 심리 신체적 증상도 이런 감정이 만들어 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리적 어려움이 오면 현실 판단이 어려워지기도 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하기도 쉽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에 대한 감정이 무엇인지 그리고 감정을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아보고 조금은 더 안정된 상태를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한 자책보다는 현재 내가 무엇을 해야 마음이 안정이 되는지 자신 스스로 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부가 이별하는 과정에 많은 감정들이 소모되고,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감정의 혼란으로 이혼 후에 많은 부부들이 후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적인 부분도 살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선택하는 과정에서 보다 건강하고 현실적인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부 이혼에 대한 두려움을 함께 다룰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의 간접 지원도 중요하지만 전문가와 함께 하면 현실적이고 공감적인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krwp
· 일 년 전
가정사를 본문만으로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대화를 해서 타협점을 찾아가는게 부부라고 생각합니다. 이혼이라는게 참 마음같지않고 쉽지않아요.. 현실적인 문제도 있구요 4년이라는 시간동안 크고작은 문제들이 있으섰을 텐데 지금이라도 대화해서 서로 양보하며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래도 서로 곧죽어도 못살겠다면 자산이든 양육이든 현실적으로 해결해야겠지요 노력 없는 이별은 더 큰 후회을 남길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