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데 담배를 못 끊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인데 담배를 못 끊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estto
·일 년 전
중2때 시작한 담배를 못 끊겠어요 겉보기로 철 없이 시작한 게 이렇게 오래 갈 지 몰랐어요 게다가 여자인데 정말 끊고 싶어요 너무 어려워요 혼자서 담배 필 때마다 도르마무에 갇히는 거 같아요 좌괴감들고 너무 미안한데 피고 있는 제가 미워요 어떡해야 좋을까요 저는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금연지원센터 도움을 받아 보세요
#금연지원센터
#흡연
#금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철없던 중2 시절에 담배를 시작하셨고 쉽게 끊을 수 있을 줄 알았으나 너무 오래 피우게 되셨나 봅니다. 끊고 싶어도 잘 안 되고 혼자 담배를 피울 때마다 자신이 미울 정도로 금연에 대한 간절함이 있는 마카님이시네요.
🔎 원인 분석
아마 금연하기 위해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써 보셨을 것 같습니다. 안 될 때마다 자책도 해보고 새롭게 의지도 다져 보지만 번번히 실패한 경험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흡연도 일종의 중독이기 때문에 단순히 마음만 먹는다고 해서 쉽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카님이 의지박약이어서, 능력부족이어서 금연에 실패하는 것만은 아니라는 거죠.
💡 대처 방향 제시
금연에도 몇 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1. 일단은 금연을 시작할 날짜를 정확히 정한 후 2. 주변 지인들에게 자신의 의지를 가능하면 많이 알려야 합니다 3. 말씀 드렸듯이 담배도 중독이라 금연할 때 금단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때 어떻게 할지 미리 대비책을 세워야 하며 4. 담배와 관련된 물건들을 치우는 겁니다. 담배, 라이터는 물론이거니와 담배 흔적이 있을 수 있는 공간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새로운 환경을 만듭니다. 혼자 실행하기 어려울 때는 금연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각 지역마다 검색하시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도움을 받으시면 금연에 꼭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 드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함께 찾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oe8eoi
· 일 년 전
@어언너2 시작해서 지금 못끊으신단 얘기하는데 이런글은 왜 다신 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stto (글쓴이)
· 일 년 전
@어언너2 꼬이셨네요 하하😅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이스크리임
· 일 년 전
중2때 부터 시작하셨다니ㅠㅠ 힘든일이 많으셨나봐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kwa
· 일 년 전
담배 대신 사탕 같은걸 먹어보는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