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극복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 후 극복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처음 이별을 겪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안좋은 생각도 나고 힘들어요.. 갑자기 한순간에 이별을 하게 돼버렸어요. 마음의 준비가 안된 상태로요.. 아직도 보고싶고 생각나요 서로 사랑하지만 상황이 연애할수없는 상황이라 헤어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더 힘들고 생각나고 그리워요..
신체증상스트레스조울불안두통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연애를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신체증상
#두통
#스트레스
#불안
#우울
#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갑작스러운 이별에 아파하는 마음에 위로를 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이별은 예상하지 않은 갑작스러운 이별이라는 말이 마음을 더 아프게 하고 정리하는 것도 힘들 것 같아 보입니다.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지만 서로의 의지보다는 주변의 여건이 그렇게 만든 것 같아 더 안타까워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상황이 만든 사람 간의 이별은 마음에 더 큰 아쉬움과 후회감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인의 이별은 더 마음이 아프고 후회가 남는 마음에 정리하기 쉽지 않고, 이유가 상황이라면 더 마음에 아쉬움과 섭섭함이 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극복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갑작스러운 이별을 정리하는 마음은 아프지만 헤어지게 되었다면 상황을 이해해 보려고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람이 상황을 이길 수도 있고, 어떤 것들은 감당하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서로의 마음과 추억은 남아 있어서 더 아플 수 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서로를 위한 상황이라면 서로의 행복을 위해서 만났던 것처럼 자신을 위로하고, 그 사람을 위해서 이별을 받아들인다고 생각하면 조금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인의 만남도 궁극적으로는 서로의 행복을 위해서 시작한 것이어서 마카님의 행복을 생각하시면서 마카님 중심으로 마음을 위로해 주셨으면 합니다.
애도의 과정을 심도 있고, 감정을 적절하게 보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최근에 이별을 하셨나보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aalaaua05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akaalaaua05입니다. 이별을 겪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군요. 연애했던 기억이 자꾸 떠오르고, 매일 울고 그런 일상이 반복되다 보니 많이 힘들고 지치실 것 같아요. 저도 많은 이별을 겪어보았지만, 이별을 극복하기까지의 감정은 적응이 되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여러 번 겪어보니, 지금 느끼는 감정 또한 극복될 것이라는 확신은 가지게 되었어요. '시간은 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상대방에 대한 감정이 식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해요. 초기에는 슬픔을 받아들이고 우울한 날들을 보내게 되지만, 감정이 식기 시작하는 시기부터가 중요한 것 같아요. 이때부터는 나 자신과,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나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독서를 하고, 운동을 하고, 공부를 할 수 있고, 묵묵히 항상 옆에 있어주었던 가족들,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계획을 짤 수도 있지요. 이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면, 어느샌가 상대방을 떠올리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고, 추억으로 남게 되지요. 그러니 마카님에게도 더이상 힘들지 않을 날이 반드시 올 거에요. 언제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akaalaaua05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nyang030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 잘 읽었습니다. 최근에 이별을 경험하셔서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군요. 저도 상황으로 이별을 한 경험이 있어요. 저도 정말 좋아하는 상태에서 헤어져서 정말 힘들었어요. 시간이 약이라는 말도 그땐 정말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상황때문에 이별을 했다면 적어도 상황이 해결되면 다시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은 남아있지 않을까요? 그러니 지금 너무 힘드시면 상황때문에 잠시 이별했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조금 편하시지 않을까요? 상황이 해결되고 그 사람이 여전히 그립고 사랑하면 다시 붙잡아보세요. 마카님의 상황을 몰라 자세히 조언드릴 순 없지만, 전 상황이 해결된다면 그 사람을 한번 더 만나고 싶어요. 우리 모두 화이팅합시다 마카님! 저도 정말 아프고 힘들었는데 지금은 좀 가라앉은 것 같아요. 그러니 너무 힘들어마시고 마카님 스스로를 잘 돌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