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뇌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rper0420
·일 년 전
친할아***, 친할머니, 그리고 아빠까지 전부 뇌에 문제가 생겨 병원에 입원하신 적이 있습니다. 특히 아빠는 1년동안 입원해 계셨습니다. 제가 평소에 머리가 눌리는 듯한 두통을 달고 삽니다. 자주 오는게 아니라 항상 있습니다. 저는 다들 그런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이명도 자주 듣고 가만히 서있다가 중심을 잡지 못해 기우뚱거립니다. 지금도 서서 쓰는데 자꾸 뒤로 넘어가요. 몸을 숙였다가 다시 섰을 때 갑자기 현기증이 오는 일도 많습니다. 한번은 갑자기 머리가 심하게 아파서 거의 쓰러져서 잠이 든 적도 있습니다. 그때 엄마는 별일 아니라며 병원에 데려가지 않으셨고요. 혹시나 뇌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너무 걱정됩니다.
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광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가족력으로 뇌 질환이 있는데, 저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걱정돼요.
#신체
#두려움
#불안
#걱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전문 상담사 정광희입니다
📖 사연 요약
가족 중 많은 분이 뇌 질환과 관련된 가족력이 있고, 마카님께서도 혹시 뇌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걱정되는 것으로 보여요. 평소에 두통, 이명, 현기증 등과 같은 통증들이 있다면 일상생활을 지내는 게 참 편치 않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간, 아픈 몸과 함께 살아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걱정은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통증들이 계속 마카님의 몸을 힘들게 하고 있고, 가족력으로 뇌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있다 보니,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건 무척 당연하다고 봅니다. 마카님께서 불안해하고 염려하시는 모습은, 분명 부정적인 감정이긴 하나, 상황에 맞는 지극한 감정이라고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걱정과 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는(사실 굉장히 당연한 감정이지만), 현재 몸의 이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마카님의 나이를 알 수 없으나, 어머니와 함께 병원에 방문하시고자 하시는 걸 보면 나이가 그렇게 많지는 않으신 것으로 추측돼요. 만약, 나이가 어리시다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안 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대학병원에 가기보다는 가까운 신경과를 방문하셔서 먼저 의사 선생님께 이야기를 나누시길 바랄게요. 이때 중요한건, 내 현재 상태를 숨기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 증상, 빈도, 가족력,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충분히 정리하시고, 마카님의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근의 병원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의사 선생님께 진료의뢰서 작성 요청을 드리고 대학병원에 가시면 될 거예요. 이 과정은 제가 말을 안 해도 의사 선생님꼐서 알아서 얘기해주시라 생각합니다. 어머님께서 별일 아니라며 병원에 데려가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어머님께서 ‘혹시라도 아들에게까지 이상이 있으면 어쩌지?’라는 마음에 걱정은 되지만 별일 아니라는 식으로 얘기하셨을 수도 있어요. 어머님 자신의 불안을 줄이기 위해 어쩌면, 아들의 몸 상태를 외면한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머님께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모습에 너무 서운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혼자서 걱정하고 염려해봐야, 병은 낫지 않습니다. 마음만 더 힘들어질 뿐이죠. 의사 선생님과의 면담을 통해 확실하게 본인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마카님께서 부디 건강상에 큰 이상이 없기를 바랍니다. 꼭 병원에 가셔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기를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마카님의 일상생활이 더욱 행복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마인드 카페가 함께 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seol321
· 일 년 전
얼른 큰병원 가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