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째 짝사랑 (전문가분들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년째 짝사랑 (전문가분들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훌훌털자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고시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짝사랑을 3년째 하고 있습니다 짝사랑을 하면서 자존감이 너무 많이 낮아지고 공부할때도 계속 생각이 나서 공부가 안됩니다. 상대방이 절 좋아할까 안좋아할까 이 생각을 24시간 365일 하고있고 타로,운세, 궁합. 등을 수도 없이 봤습니다. 일상생활에 너무 지장이 와서 결국에 큰 마음을 먹고 고백을 했고 차였습니다. 근데 상대방이 절 밀어냈음에도 계속 저와 연락하고 제 옆에 있습니다. 제가 고시를 패쓰하고 다시 고백을하면 받아주려나요? 저를 거절한게 제 상황때문에 싫다고 한건데...참...헷갈리니 공부도 안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마음이 너무 힘들어요
망상불안사랑우울스트레스자책중독_집착자존감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고시 공부를 하는 중에 짝사랑을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중독_집착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고시공부를 하는 힘든 상황에서 마음은 또 다른 감정으로 힘들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시 공부를 하는 것도 힘이 들지만 타인의 관심을 받고 사랑을 받고 싶지만 나의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니어서 더 힘들게 느껴지는 것으로 사려 됩니다.
🔎 원인 분석
고시 공부를 하는 것은 몇 년간 사회적으로 좁은 인간관계나 지리적으로 좁은 지역에서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사랑을 하는 것은 이와는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주어야 하고 그런 과정에서 다양한 감정과 행동이 따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시 공부와 사랑받고자 하는 감정을 연결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고시 공부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회피하고 싶은 내면의 감정이 사랑에 집착을 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자신에게 힘든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이과정이나 투사 과정을 통해서 해결하고자 하는 경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고시 공부가 주는 부담을 생각해 보시면 심리적인 연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시 공부가 실패한다고 생각하면 닥치는 부담이나 현재 공부를 하면서 겪는 감정을 해소하고 부담을 덜 고자 하는 상황을 스스로 수용하고 자신을 이해하고, 측은한 마음으로 위로를 하는 것입니다. 타인에 대한 생각보다는 자신이 타인을 생각할 때 느끼는 감정에 주목해 보시면, 사랑 받고자 하는 이유나 그 뒤에 숨겨진 감정을 느끼면 조금은 집착하는 것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숨겨진 감정을 전문가를 통해서 만나고 수용 받는 과정을 배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한눈에 반하셨군요? 그런 사랑 너무 로맨틱한 것 같아요. 제가 그 사랑이 꼭 이뤄지길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nyang030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 잘 들었습니다. 우선 마카님께서 현재 고시공부를 하고 계시군요. 고시공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것 같은데 원하시는 사랑도 잘 되지않아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제 생각엔 상대방이 마카님의 상황때문에 마카님을 안받아줬다고 하셨으니 일단 마카님의 고시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상대방도 중요한 사람이지만 일단 더 중요한건 마카님 본인의 삶이니까요. 용기내셔서 고백을 하고 한번 결과를 보셨으니 후회는 없으시겠죠? 고시공부를 열심히 하시고 멋진 결과를 얻으셔서 멋지게 다시 한번 고백해보세요. 응원합니다 마카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
투미투미
· 일 년 전
그때는 아무리 옆에서 얘기를 해줘도 결국엔 내가 하고싶은데로 하게 되는거 같아요 받아주지않던 받아주던 후회하지 않도록 해볼만큼 해보고 그 다음에 정리하는게 좋을꺼 같아요...짝사랑한다고 자존감이 낮아질필요는 없으세요 주위에 날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있으니까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훌훌털자 (글쓴이)
· 일 년 전
@heenyang030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훌훌털자 (글쓴이)
· 일 년 전
@투미투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