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행복해지고 싶었던 조바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빨리 행복해지고 싶었던 조바심
커피콩_레벨_아이콘핑크솔트
·일 년 전
20대의 기억은 가난을 극복하고자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 우울증이 있다는 걸 느꼈지만, 병원을 찾기보다, 성공을 맞이하겠다는 일념이 강했어요. 뒤돌아볼 겨를도 없이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30살부터 대기업에 들어와서도 경력자들에게 밀리지 않을만한 실력을 쌓는다고 또 5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러다 30 중반에 좋은 사람을 만나 결혼을 약속했지만 서로 개인적인 사정으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연애를 못하다가 연애를 해서 그런지, 사랑이라는 감정을 다시금 느끼고 싶습니다. 일에 파묻혀 새로운 사람을 못 만날까도 너무 두렵고, 많이 불안합니다. 최근 들어 우울감이 심해서 몸을 움직이지 못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두려운, 불안함. 결혼이라는 의미는 내게 참 큰 의미였는데 놓쳐버린 상실감이 너무 큽니다.. 어떠한 일에도 조바심이 생기면 일이 잘못된다는 걸 알지만 요즘 불안, 우울감이 굉장히 심해서 많이 괴롭습니다. 일을 하다가도 불안이 생길 때면 식은 땀이 나고 다리가 풀리기도하고 말을 더듬고 있습니다.
콤플렉스신체증상강박스트레스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좋은 날들 반드시 올 거예요
#불안장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20대는 가난을 극복하고자 정말 열심히 공부하셨고 30세부터 대기업 다니면서 실력으로 밀리지 않으려 열심히 노력하셨군요. 30대 중반에 좋은 분도 만났으나 헤어지게 되셔서 상실감이 엄청나신 것 같아요. 일에만 몰두하다 보니 새로운 사람을 못 만날까 두렵고 우울감과 불안감 때문에 다리가 풀리고 식은 땀이 날 정도로 괴로운 증상을 겪고 계시네요. 마카님의 고통이 느껴지는 것 같아 저도 마음이 아프고 많이 안타깝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 세상을 너무나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살아오신 분인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성취감도 경험하셨겠지만, 그 과정에서 하고 싶은 것, 놀고 싶은 것 등을 포기해야 했던 것들이 얼마나 많으셨을까요... 그러다 보니 힘든 마음, 속상한 감정 등도 지나치게 억압하며 일에만 몰두하셔서, 번아웃이 오신 상태는 아닐까 염려가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금 이 오래된 심리적인 고통들이 신체 문제로 드러나고 있으신 것 같아요. 일단 지금은 불안장애와 우울증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시급해 보입니다. 그리고 마음을 여유롭게 가질 수 있도록 주변에서 하나 하나씩 정리하고 내려 놓는 연습들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전처럼 불안해 하지 않아도, 조급해 하지 않아도.. 전처럼 꼭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되는 무언가가 있지 않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시고, 이제는 고생했던 내 자신에 대해 보상하는 의미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하나씩 해 보는 것으로 연습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짧은 글만으로 답변을 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드리고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까몬라온2030
· 일 년 전
핑크님 대단하세요, 열정으로 극복 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배웁니다, 인연이라는게 불가사의 해서 더 좋은 인연을 만나려고 지금은 휴식기라 생각이 듭니다, 잠시 숨을 고르고 그동안 못 했던 여행 이나 추억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힐링 하는 순간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어요, 기운 내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