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여자문제로 인해 너무힘들어요 헤어지고 싶은데 어떡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재혼|의처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의 여자문제로 인해 너무힘들어요 헤어지고 싶은데 어떡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노란색종이
·일 년 전
저는50대 재혼한지5년됏어요 남편은 사람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여자를요 술집여자 유부녀가리지않아요 근데 딱히 행동을 취하진않고 늘 입으로만 장난을칩니다 물론 행동으로 들어가기전에 저한테 들키긴해요 본인은 그냥 장난치거라고 사랑아니라 변명하지만 지저분해보입니다 지나간일로 제가 조금이라도 흥분해서 얘기하면 의처증으로 몰아버리구요 헤어지고싶은마음도 들지만 재혼이라 실패하고싶진않아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재혼 유지와 헤어짐 사이의 내적 갈등을 정리할 기준을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내적갈등
#의사결정기준
#선택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50대 재혼이시고 남편의 행동으로 헤어질 마음도 있지만 재혼이라 실패하고 싶지 않은 마음도 있어 고민 되시는군요. 두 마음이 교차될 때 복잡한 심정을 이해됩니다.
🔎 원인 분석
마음이 어느 한쪽으로 확실하게 결정되지 않으면 지금의 고민이 지속될 것 같습니다 마음을 결정하기 위해서 생각해 볼 점을 제언 드립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재혼한 분과 함께 있으면 좋은 점들은 무엇입니까? -재혼한 분과 함께 있으면 불편한 점들은 무엇입니까? -재혼을 통해서 마카님이 얻고자 했던 것은 무엇입니까? -재혼한 분과 남은 삶을 산다고 생각할 때 어떤 생각과 느낌이 드시나요? 등을 질문에 대해 자신의 답변을 정리해 보시면서 현재 상태의 유지와 헤어짐을 어떤 기준으로 결정할 것인지 그 기준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생각을 정리해 보시면 마음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가근불가원
· 일 년 전
실패하고 싶지 않다와 헤어지고 싶다는 두 가지 상황부터 정리를 하시다 보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재혼 이라서... 실패라는 일종의 패배감으로... 이런저런 타인의 시선을 배제하고 온전히 자신만의 시선으로 냉정하게 자신과 마주하면 원하는 것이 기대하는 것이 남겨질 것이 무엇일지를 확인해 보면 그나마도 선택에 있어 조금은 도움이 되시리라 ... 현명하게 풀어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