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조현병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거 조현병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GENT09babo
·일 년 전
제가 헛것도 자주보이고 이상한소리는 매일매일들리고요 얘들이 안보는것도 보고 귀신도 보이고 또다른 사람이 보이기도하고 징그러운게 보이기도하고 혹은 징그러운소리가 들립니다 이거 조현병인가요? 저희집안엔 무당쪽 관련된 사람이없습니다. 더군나나 장애를 가진사람도 없습니다. 제가 망상증 증상이 자주나타나고 공황증세같은게 보이기도합니다 병원을 안가면 안돼는걸까요 제가 가끔 귀신이랑 대화도 합니다
신체증상강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정신 의학과 권유 드립니다.
#환각
#망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헛것이나 귀신을 보기도 하고 이상한 소리를 듣기도 하시는군요. 귀신과 대화를 할 만큼 마카님에게 자주 보이고 또 마카님을 힘들게 하고 있네요.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망상도 심하신 것 같아 마카님의 일상생활이 얼마나 힘드실까.. 말씀만으로도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원인 분석
조현병은 조현병 스펙트럼 장애 중 하나로, 진단 기준은 아래 중 2가지 이상의 증상(반드시 1,2,3 중 하나 포함)이 6개월보다 오래 될 경우 진단합니다. 1) 망상, 2) 환각, 3) 와해된 언어, 4) 심하게 와해된 행동이나 긴장증적 행동, 5) 음성 증상들 마카님이 적으신 내용으로만 봐서는, 망상과 환각(중 환청) 두 가지 증상이 있으신 것으로 보여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일단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꼭 정신의학과를 먼저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말씀드린 진단들은 이론상이고, 실제로는 증상의 정도와 기간 등에 따라 진단명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고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당장 대형병원 방문이 두렵고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정신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짧은 글만으로 답변을 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에서는 조금 더 마카님의 구체적인 어려움을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책을 만들어 갈 수 있겠습니다. 마카님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