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5살 차이나는 남동생이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혹시 5살 차이나는 남동생이랑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안아주고 볼뽀뽀해주는게 잘못된 건가요..? 저는 성인입니다. 제눈에는 아직 남동생이 10살짜리 꼬맹이로 보이거든요.. 제겐 그냥 사춘기만 온 어린 아이.. 동생이 올해 15살이구요.... 나이에 비해서 하는 짓도 어린 애같아요. 그래서 저랑 동생 어릴때마냥 머리 쓰담쓰담해주고, 볼뽀뽀해주고(가끔 함), 안아주고(자기전 가벼운 포옹).. 그정도만 해주거든요. 키도 제가 더 커요... 이게 사건이 터졌는데... 제가 혼이 났어요.. 저랑 동생이랑 둘이 전날 밤부터 새벽까지. 같이 넷00스 보다가 늦게 자고 일어났거든요... 그날 침대에서 같이 놀았어요 저는 겜하고있구... 그러다 어느 순간 같이 잠이 들었어요. 동생이 먼저 잠이 들었고, 저도 겜하다 잠들었어요.. 솔직히 저는 동생한테 아무 감정도 못느끼겠어요 어린 동생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거든요. 저한텐 얄미운 꼬맹이, 장난칠 대상, 가르칠 대상... 근데 그랬다고 크게 혼내니까 너무 억울하네요... 이상한거 잘 가르친다.. 왜 그러고 사냐... 어른이 되서도 정신을 못차렸냐... 니가 그러니까 남친이 없는거 아니냐... 이런 말들만 들었거든요... 것도 밥먹는 도중에요. 저한텐 그냥 어린 애고, 생각도 아직 성숙하지 못한 꼬맹이 남동생 이게 제가 느끼는 남동생이거든요... 누가 저희보고 니네 남매끼리 왜케 사이좋냐 하면.. 미쳤냐? 그게 아니라 내가 장난칠 대상임ㅇㅇ 이런 반응일 정도로요. 쓰다보니 글이 좀 뒤죽박죽인데... 뭔가 저한텐 괜한걸로 크게 혼나서... 좀 기분이 묘하네요...... 이게 진짜 잘못된건가요? 밖에서도 그렇게 안하고 집안에서만 그러는데.. 이게 크게 혼날 일인가 싶네요..
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ellars
· 일 년 전
크게 잘못한 것 같진 않네요 그저 참고만 하세요 타인의 말은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aalaaua05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akaalaaua05입니다. 남동생과 평소처럼 함께 놀았는데, 크게 혼나고 난 후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계신 상태이군요. 저는 가족끼리 신체접촉을 하는 것이 굉장히 자연스러운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안아주기는 기본이고, 볼뽀뽀를 넘어 입뽀뽀를 하는 가족도 많이 존재하는걸요. 다만 그 상황을 보는 사람에 따라 각각 다르게 해석될 뿐입니다. 울퉁불퉁한 하나의 모형을 바라볼 때,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보여지는 모습이 다르듯이 말이에요. 마카님을 혼내신 분들의 시선에서는 그러한 신체접촉이 익숙하지 않고, 낯선만큼 허용하고 받아들이기가 힘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마카님이 억지로 그분들의 시선에 맞출 필요는 없어요. 마카님은 마카님만의 시선을 가지고 살아가면 되는겁니다. 마카님이 신체접촉 도중 불쾌함을 느끼는 등의 '선을 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그 기준이 바로 마카님의 시선인 것이지요. 그러니 너무 신경쓰고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