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마시면 달라지는 부모님이 무섭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술마시면 달라지는 부모님이 무섭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평소에는 사이도 좋고 되게 이성적이신 부모님이 술만 먹고 들어오면 180도 달라져서 들어옵니다. 입도 엄청 험해지고 본인의 분노를 조절을 못하셔요. 그냥 머릿속에 있는 말을 필터링 없이 다 뱉는 것 같습니다. 그런 행동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스트레스를 엄청 받아요. 정말 입에 담기도 힘든 말들을 서슴없이 뱉어요. 가끔은 물건도 던지시고요. 본인 스스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참다참다 술을 마시고 들어오면 이렇게 변하는 것 같은데, 저도 그 모습을 보기 싫어서 이야기를 잠시라도 꺼내면 회피해버리셔서 대화를 시도하기도 어렵습니다. 치료를 받을 생각도 없어보이시고 저도 너무 힘듭니다. 제가 정말 어렸을때부터 그러셨는데 요즘들어 더욱 심해지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두통스트레스우울트라우마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dia0108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평소에는 너무나 좋은 부모님이지만, 술을 마신 후에 폭력적으로 변하는 부모님 때문에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술을 마시면 억누르고 있던 감정이나 욕구들이 표출되면서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며 넘어가고 싶지만, 그 정도가 심하면 견디기 힘들 것 같아요. 가장 좋은 건 치료를 받는건데 많은 사람이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은 알콜 중독자라고 생각해서 치료받기를 꺼려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계속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가족의 균형이 깨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치료를 받는 건 부모님이 알콜 중독이거나 정신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자신을,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지금보다 더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하다는 것을 부모님께서 아셨으면 해요. 일단 할 수 있는 일은 지금처럼 마카님이 그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이 최선일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 억눌렀던 감정이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면 공격적인 행동이 줄어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마카님의 말씀처럼 부모님이 평소에 스트레스를 억눌렀다가 술을 마시면서 그 스트레스를 마카님과 가족에게 표현하는 것이라면 부모님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마카님에게도 부모님께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술을 드시지 않을 때, 마카님과 이성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 때, 부모님과 이야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을 위해서라도, 자식을 위해서라도, 가족을 위해서라도 억눌린 욕구와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게 필요하다는 걸 전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lydia0108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도 아무것도 못하고 방에서 혼자 회피하고 있는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네요. 기회가 된다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dia0108 (리스너)
· 일 년 전
그런 날이 분명 올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마카님은 잘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언젠가 다시 이곳에 왔을 때 마카님이 이때를 웃으며 넘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