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들어와보네요... 옛날에는 이곳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qokk33
·일 년 전
정말 오랜만에 들어와보네요... 옛날에는 이곳에 들어와서 나같은 사람이 많다는것에, 전문가분들의 답글을 보고 많은 위로를 받았었는데 이젠 그런것도 필요없을정도로 상태가 많이 나아졌어요 정말 나한테는 이런 시간이 절대 오지않을거라 생각했는데 지옥같고 길기만 했던 시간들이 되돌아보면 찰나였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사람들의 말에 정말 많이 상처받았는데 지금생각해보면 틀린말도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힘든일은 겹쳐서 온다고, 나한테만 왜 이런일들이 일어나는거지 내가 문제가 있는건가 라고 맨날 생각했는데 지금생각해보면 바보같은 생각같아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내가 그냥 운이 안좋았던것 뿐이었어요 오랜만에 길게 글을 써보기도 하고 하고싶은 말들이 막 생각나서 횡설수설적었지만 여기계신 모든분들이 올해는 좋은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한솔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감정을 충실히 겪어내었던 용기를 응원합니다.
#회복
#위로
#심리상담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박한솔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들려준 용기를 지지합니다.
📖 사연 요약
예전 '지옥같다'고 느낄 만큼 힘들었던 시간들을 견뎌내셨네요. 마인드카페에서 여러 마카님들과 전문가분들의 글을 통해 위로를 받았다고 느끼셨다니 반가운 마음입니다. 절대 오지 않을 거라 여겼던 편안한 시간을 현재 경험하시고 계신 만큼, 다른 마카님들과도 이런 변화와 회복의 경험을 나누고 싶으셨던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말을 실감하셨어요. 아마 힘들었던 그 시간 동안 마카님께서 스스로의 마음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바라봐주었기 때문에, 힘들었던 마음을 시간과 함께 보내줄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힘든 일이 겹쳐서 왔음에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는 말에 상처받았음에도, 마주하기 힘든 감정들을 충실히, 여실히 겪어내신 끝에 여러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편안한 현재가 마카님이 써주신 글을 통해 전해져 와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 공간의 많은 여러분들에게 마카님의 경험이 큰 용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카님이 그러하셨듯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나와 비슷한 아픔에 힘들어하는 사람들과 연대하고 위로받을 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개방할 때, 심리상담을 통해 자기자신의 마음을 바라볼 때, 회복과 성장의 길로 걸어나갈 수 있는 듯 합니다.
마카님의 진솔한 글을 통해 저도 함께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마카님에게도 이 글을 읽는 다른 많은 마카님들에게도 좋은 일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s2m
· 일 년 전
부러워요.. 저도 나아질수있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qokk33 (글쓴이)
· 일 년 전
@xoxos2m 당근이죠 괜찮아지는 사람 아닌사람 따로 나눠져있는것도 아니자나요 할 수 있읍니다!! 맛난것도 하고싶은것도 가득가득 해서 행복한 한해 보내버립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h1
· 일 년 전
부럽네요 나아질수잇고한심햇던게나아지것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묵입니다
· 일 년 전
@xoxos2m 분명히 좋아질 겁니다. 글쓴이분도 그때 당시엔 많이 힘드셨을 테지만 인생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지나친 후에는 그저 과거였을테니까요. 마카님도 분명 행복한 날이 찾아 올겁니다. 그 사실을 굳게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s2m
· 일 년 전
@qokk33 감사해요 저도 올해는 행복한 한해였음 좋겠네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clove
· 일 년 전
저도 님처럼 괜찮아지겠죠...?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qokk33 (글쓴이)
· 일 년 전
@Angelsh1 언젠가 한적한 카페에서 맛있는 음료한잔 마시면서 그랬었지 하고 추억할 수 있는 날이 올거라고 장담해요 무리해서 노력하지말고 우리 그냥 포기만 하지 않는걸로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okk33 (글쓴이)
· 일 년 전
@lclove 저는 존버는 승리한다는 말에 정말정말 공감하는 사람이거든요 우리 얼마 남지 않았어요 조금만 더 힘내봅시다!! 홧팅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