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버티며 출근하는거 이젠 한계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매일 버티며 출근하는거 이젠 한계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저는 우울증이 있어요.. 꽤 오랫동안 감정을 숨키며 살아서 표현하는 방법을 잘 몰라요 해도 시원하지 않구요. 직장은 한달 차 정도가 되었어요 그런데 전혀 저는 저 스스로가 적응을 했고 적응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가까운 미래인 한 달 뒤에도 제가 이 화사룰 계속 다니고 있을지 자신이 없어요. 매일매일 오히려 우울감만 쌓이고 스트레스도 쌓이고 있어요. 야간 근무가 많아서 휴무때는 거의 그냥 하루종일 자요.. 그런데 놓칠 못해요. 이미 2번의 퇴사 경험이 있어요 한 달도 안되서요. 부모님은 젊어서 괜찮다 다시하면 된다 실패가 아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문제지만 하고자하니 괜찮다 하시지만 저는 저 스스로를 사회부적응자에 뭘 해도 못 할 것만 같아요. 매일 부모님 생각하며 하루하루 정말 이 악물고 버티고 있어요. 이런 마음으로 일을 하다보니 실수가 좀 나오면 더 깊은 우울로 빠지는 것 같아요 스스로 한심하고 그럼그렇지 약간 이런 생각이 들어요 사실 놓아버리고 싶은건지도 저 스스로도 모르겠어요 그냥 모든게 버겁고 힘든데 또 포기하면 정말 제가 사회부적응자가 맞는게 되는 것 같고 다른 일도 할게 없어요.. 그냥 너무 갑갑해서 씁니다🔥
우울스트레스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신체적, 심리적 에너지를 충전 및 회복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에너지소진
#에너지충전
#심리적에너지
#심리코칭
소개글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추스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직장 한 달 차이면 새로운 환경, 업무, 사람에 적응하느라 에너지가 많이 소모됩니다 그런데 마카님은 우울증을 견디면서 그 과정을 거쳐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엄청나게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며 아마도 정말 많이 힘들고 버겁다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그런 과정을 견뎌내고 있는 마카님께 위로와 위안을 드립니다.
🔎 원인 분석
우울증을 겪고 있는 상태에서 현재 새로운 직장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이라 평소보다는 몇 배의 에너지를 사용하는데 그 만큼 에너지를 보충 혹은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인간에게 필요한 에너지는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영성적 에너지 등이 있습니다 마카님께는 현재 신체적, 심리적 에너지의 충전 혹은 보충이 필요하다 생각되며 그 부분에 초점을 두고 말씀 드릴께요. <휴무때는 거의 그냥 하루종일 자요>라는 말씀을 보면 신체적인 에너지가 아주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도 방법이며 더 효과적인 방법은 가볍고 즐거운 활동 예를 들어, 마카님이 트래킹을 좋아하신다면 무리하지 않는 시간 1시간 전후로 하시는 것 등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심리적 에너지를 보충하는 방법은 <매일매일 오히려 우울감만 쌓이고 스트레스도 쌓이고 있어요.>라는 부분을 해소하면서 생활하는 것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마음 편하게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는 지인이나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직장에서 있었던 힘든 일들을 털어놓으면서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그런데 마카님의 경우 <꽤 오랫동안 감정을 숨키며 살아서 표현하는 방법을 잘 몰라요 해도 시원하지 않구요.>라는 말씀을 보면 이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실 것을 제언 드립니다.
즉,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감정을 시원하게 표현하면서 심리적 에너지를 충전 및 회복하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용기sos
· 일 년 전
너무 공감되어서 글남깁니다. 얼마나 힘들었을지 알거같은데. .어떻게 위로해야될지. . 현사회초년생들은 저희때보다 더힘든것같아 안타갑기만 하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