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중1인데 교복을 맞추려고 엄마랑 같이갔는데 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중학교|다이어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예비중1인데 교복을 맞추려고 엄마랑 같이갔는데 가기서 친구를 만났어요. 근데 그친구들은 빼빼하고 말라서 체형이 진짜 이쁜데 전 교복을 입고 거울속 자신을 보니 뚱뚱한 제 자신이 너무 싫었어요. 다이어트 시도도 해보고 굶기도 해봤는데 살은 빠지지도 않고.. 지금 155에 63~4쯤 되는데 비만이라서 하루에 줄넘기를 1500개씩 하고 있는데 그래도 살이 아예 안빠져요.. 키마저 안커요..어떻게해야 저도 표준페증을 만들수 있을까요?
콤플렉스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있는 그대로의 모습
#우울
#불안
#자존감
#자기수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교복을 맞추러 다녀오셨군요. 중학생이 된것을 축하합니다. 나의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들었던 모양이예요.
🔎 원인 분석
중학교 1학년 이라면 한참 사춘기를 맞이하였을 시기 이네요. 친구관계나 나의 외모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고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또 친구들에 비해서는 어떤지 비교하거나 생각을 많이 하고 관찰도 할 시기 입니다. 한참 외모에 관심이 많을 때에 나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느껴진다면 마음이 상하고 위축되는 느낌이 들었을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께서는 빼뺴하고 마른 체형이 예쁘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미의 기준은 시대나 상황 또 심지어 개인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의 기준에 마른 사람들이 예뻐 보인다고 느끼신다면 그렇지 않은 나의 모습이 부족하다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 워낙 연예인이나 아이돌 친구들이 마른 친구들이 많다보니 나도 모르게 그 모습이 예쁘다는 기준을 가지게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내가 가지고 있는 이 기준은 어디에서 생긴것인지에 대해서도 한번쯤 되짚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 글에서 두가지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마카님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 하고싶어요. 마카님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외모도 좋고 성격이나 다른 부분들도 좋습니다. 짧은 고민글이지만 마카님은 매일 줄넘기를 매일 천오백개나 하셨다고 말씀하셨어요 그 글을 읽고 저는 적지않게 놀랐답니다. 마카님께서는 정말 인내심이 있고 성실한 분이시구나 생각했지요. 뭘 하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잘 해나갈 수 있는 학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카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내가 물론 가지지 못한것이 있을 수 있지만. 분명 내가 가지고 있는 멋진 장점이 있을거예요. 그 부분도 기억하고 주목할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장점을 키우고 잘 활용한다면 분명 단점도 보완할 수 있을 거예요. 자신을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이 더 발전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마카님께서는 한참 성장기에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스스로 몸이 무겁고 비만이라 느끼거나 내 모습에 만족감을 느끼기 어렵다면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물론 필요할수 있겠지요. 사람의 몸은 생각보다 더 과학적이어서 다이어트를 할때에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무작정 굶거나 무작정 운동해서는 살이 빠지지 않거나 쉽게 요요가 올수 있습니다. 운동 전문가는 아니지만 하루 천오백 개의 줄넘기라면 운동량은 충분해 보이네요.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필수 이니까요. 식단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다이어트는 먹는 부분이 8할일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많으니 건강한 방법으로 좋은 음식들을 먹고 유산소운동을 병행한다면 분명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마른 몸을 가지겠어 보다는 내가 성장기에는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좋은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보겠어 라는 마음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이든 단점이 있고 나의 단점은 불편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장점을 잘 알아차리고 단점을 보완해 나가면서 나의 모습을 통합적으로 바라보고 수용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혼자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살이 쩌도 충분히 멋지고 사랑스러워요~ 키가 자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저와 함께 해보는 건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만두러버
· 일 년 전
솔직히 지금은 누가 예쁘다 예쁘다 해줘도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기에는 힘든 상황이실 것 같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ㅜㅜ 근데요.. 너무 강박을 가지게 되다 보면요!! 힘들어지는 건 자기자신 뿐이에요.. !! 굶는 건 절대 ❌️❌️ 간식 줄여가시구요 뭐든 꾸준히..!! 해보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빼빼 말랐다고 다 예쁜 건 아니에요! 많이 들어서 지겨우실 수도 있지만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은요 ? 외면이 어떠하든간에 아름다워보입니다 :)❤️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그래도 건강한 몸 만드시길!! 운동 열심히 하시고 ! 내면이 딴딴해지시길 바랄게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행복BeHappy123
· 일 년 전
체형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길 바래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ozzaa (리스너)
· 일 년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나만 빼고 다른 사람들은 다 마른 것 같고, 이뻐보이고 나만 못나보이는 그 마음 너무나 이해합니다. 저도 자꾸 연예인이나 정말 마른 친구들을 부러워하면서 제 스스로가 가혹한 잣대를 만들어 저 자신을 비하하고 우울해하기도 하고 그랬거든요..! 하지만 전 그렇게 제 모습을 싫어하면서 막상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진 못했던 것 같아요..! 제 의지부족과 더불어 다이어트에 대한 심한 강박으로 오래 지속할 수 없었거든요..🥲 하지만 마카님은 줄넘기도 매일 1500개씩 하고 계시고,, 정말 너무너무 멋져요!!👍🏻 그 의지 저도 배우고싶어요ㅎㅎ 매일 줄넘기 1500개씩 하시는 마카님이라면 앞으로 뭘 해도 잘 하실분이라는거 알아요. 남들과 비교하며 너무 자신에게 혹독해지지 말구 지금처럼 천천히 조금씩 나아가면 되는거예요! 그리고 외적인게 전부가 아니잖아요~! 마카님께선 굳은 의지도 가지셨고 생각도 깊으시고 내면이 너무나 멋진 사람이라는게 딱 보이는걸요?ㅎㅎ 굶거나 살에 너무 강박을 가지는건 마카님 건강에 너무 안좋으니까요, 지금처럼 줄넘기랑 운동 열심히 하시고 건강식 많이 많이 드시면서 건강하고 밝고 이쁘게 자라주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외모 때문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져 속상하신가봐요. 하루에 줄넘기 1500개라니 쉽지 않은 일인데 정말 대단해요! 지금은 몸이 많이 변화하는 시기라서 절대 굶으면 안되요! 지금 하고 있는 줄넘기 꾸준히 하시면서 하루 세끼 꼬박꼬박 건강한 식단으로 양만 너무 많지 않게 조절해가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다이어트는 꾸준히 한 사람에게 효과가 나타나더라구요 줄넘기를 얼마나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지속하면 키도 많이 크고 살도 건강하게 빠질 수 있을거에요. 저도 줄넘기로 7~8키로 정도를 감량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효과는 보장합니다! 간식이나 고열량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효과가 더디겠죠~? 외모에 많이 신경 쓸 시기라서 주변 친구들과 자주 비교하게 될텐데 너무 비교하지말고 나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개성있는 매력이 있을거니까 너무 속상해하지마세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 마카님은 지금 이 모습도 너무 예쁘고 아름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작은한조각의열매
· 일 년 전
복싱 추천드립니다 저도 그당시 작성자분과 비슷한 체중과 키였어요 교복 맞추기 전에 살을 빼자고 생각하여 복싱을 다녔고 살은 당연히 잘 빠졌습니다 만약 학원을 못다니신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작성분의 의지와 노력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남과 비교 할려고 하지않고 나 자신과 비교 하면서 다이어트 하세요 그게 가장 중요하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스트론튬
· 일 년 전
살찐 사람은 귀여운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스트론튬
· 일 년 전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다보면 효과가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ddjdhhsj
· 일 년 전
Pt 받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an119
· 일 년 전
식습관 돌아보기, 나에게 맞는 운동이나 먹었을 때 몸에도 좋고 먹기에도 맛있는 음식 찾기 등 삶에 있어서 내 신체가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해질까 를 생각해보고 찾아봐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