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차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숨이 차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sky1
·일 년 전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네요
신체증상어지러움스트레스불안우울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마카님 병원진료 받으시길 권해드려요.
#스트레스
#우울
#불면
#어지러움
#신체증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는 신체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언제부터 숨이 차는 증상을 느끼셨나요? 최근에 이런 증상을 느끼시는 거라면, 최근에 발생한 신체적 심리적 이슈와 관련되어진 것일 수 있어요. 혹은 예전부터 지속되어 오는 증상이라면, 언제부터 이러한 증상을 느꼈는지 탐색하고 이외 다른 증상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카님 숨이 차는 증상외에도 스트레스, 우울, 불안, 불면, 어지러움 등의 증상도 함께 보이고 있으셔서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상황 또는 감정을 마주하고 해소하게 되면 지금의 증상에서 점차 벗어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우선 병원진료 받으시길 권해드려요. 마카님 이전부터 체력이 약하고 신체적인 증상이 있으셨다면 병원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병원 진료를 통해 신체적으로 별다른 소견이 없는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신체적으로 이상 소견이 없는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해시태그에 남겨주신 우울, 불안에는 약물치료와 심리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인드카페 내 상담이나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마카님의 마음을 보살펴주세요. 최근 힘든 일을 겪지 않으셨나요?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보살펴주세요.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채워줄 사람을 만나거나 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혼자 있는 시간에는 오로지 마카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세요. 명상이나 평소 마카님이 좋아하시는 활동으로 마음을 채워주세요. 마카님이 힘들어도 지금까지도 충분히 잘 하고 계셨으니 지금까지 잘 해왔던 마카님 자신에게 스스로 지지와 격려를 해주세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혼자 애쓰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가족이나 주변분들 중에 마카님을 도와줄 수 있는 분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후에도 힘든 마음이 계속 되시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멤버십 상담에 대해 안내 드려요. 한 번 살펴보시고 필요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신청하여 멤버십 상담을 진행해 보시는 것도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https://bit.ly/mindcafe_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