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리스 7년째 이혼고민중 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섹스리스 7년째 이혼고민중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상토순abc
·일 년 전
연애기간 거의 없이 상황때문에 결혼을 했어요.남편은 좋은사람이고 속마음을 잘 이야기안하는 스타일입니다. 다른것은 다좋은데 속궁합도 안맞고 시도도 안한지 오래됐어요 초반에 다섯번시도하고 제대로 관계가 성사되지않았습니다. 설레거나 그런것도없고 그냥 처음부터 친구같고 가족같아요..남자로보이지도 않습니다.. 그것때문인지.. 해서는 안될 외도까지 했었구요.. 외로움에 여자로 존중받지도 못하는기분이에요. 이혼을 하고싶지만 경제적으로 자립을제가 잘할수있을지..가족들반응은 어떠할지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혼자서 맘편하게 사는게 좋을것같다가도.. 아닌것같다가도..고민이 많이되네요
스트레스호흡곤란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9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남편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트레스
#호흡곤란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혼자서 겪고 있다고 하는 마음이 많이 아플 것 같아 위로를 드립니다.
📖 사연 요약
결혼 전 기간도 길지 않고, 남편은 말을 안 하는 성격이고 성적으로 어려움을 가져서 몇 번 시도하다가 관계를 하지 못하고 남편이 그 이후 자신감을 잃은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은 외로움 마음에 다른 남자를 만나기도 했지만 더 힘들고 외로운 마음이라고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남편의 성격적인 부분으로 인해서 성적으로 자신감이 부족하고 과거의 성적인 어려움의 경험이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을 해봅니다. 남편의 성격이 회피적이거나 두려움과 불안한 감정을 대하기 어려운 심리적 어려움을 가졌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물론 신체적인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남편과 섹스에 대한 문제를 이야기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편의 성격은 감정을 자주 말하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가벼운 이야기 부터 시작해서, 남편 감정을 이야하고 서로가 감정에 맞추어서 이야기를 전개해 간다면 심리적 어려움도 시간을 두고 정도가 낮아져서 성적인 감정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신체적인 부분의 문제일 수도 있다면 비뇨기과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비뇨기과에서도 심리상담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단을 받고 병행한다면 의외로 쉬운 문제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심리적 증상이 발현되는 심인성 현상을 전문적인 시각에서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일 년 전
그냥 결혼만 유지한체 각자 애인만들어 자유롭게 사는 부부들도 많은 거 같아요. 정답은 아니지만 또 함부로 옳다 틀리다 말하는 것도 조심스러운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상토순abc (글쓴이)
· 일 년 전
@momo0077 자유롭게..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저는 욕구가 강한편이고 상대방은 없으니... 계속 평생 유지할 자신이없네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일 년 전
@상토순abc 이게 익명이라 그래도 쉽게 이혼해라 마라 말하기가 조심스럽네요 ㅠ .. 경제적인 불안함 이혼녀의 꼬리표 vs 지금의 불행한 결혼생활을 유지 틈틈이 외도 .. 이렇게 생각해 봤을 때 어떤 삶이 더 행복한지 고민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상토순abc (글쓴이)
· 일 년 전
@momo0077 감사합니다..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일 년 전
@상토순abc 누구나 7년째 섹스리스면 그런 생각 해요.. 욕구가 강한고 약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고 여자인 걸요 .. 결코 자책은 하지 마시고 지금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상토순abc (글쓴이)
· 일 년 전
@momo0077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일 년 전
와 진짜 속궁합으로 결혼이 어렵다는 그런 게 이렇게 있군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pibara
· 일 년 전
저도 오랜기간 리스입니다 외도경험도있구요 서로 잘맞을수있다고 봅니다 댓글부탁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올드로테
· 일 년 전
요즘엔 졸혼이라는 것도 있으니 성향이 잘 맞는 mbti 보시고 좋은 친구부터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