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동안 남친과 동거생활하는데요 늘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불안|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7년동안 남친과 동거생활하는데요 늘 불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7년동안 동거중인데요 제 남친은 평소와 항상 똑같이 잘 대해주고 이해하고 배려심 많은 좋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전 이 사람이 밖을 나가거나 연락이 안되면 늘 불안하고 걱정도 되고 연락을 수없이 하는 편입니다. 항상 같이 무엇이든 해야 하고 잠시라도 떨어져있으면 불안해요 집착 아닌 집착을 하는것처럼 사사건건 다 알아야하고 항상 관여를 하니까 남친이 답답해하고 힘들어해요 남친만 바라보는 남친이 없으면 안될것 같은 생각이 계속 들고 마음이 편하지않아요 머리는 힘들게 하면 안되는데 제 마음이 너무 힘들고 미칠것같은 기분이 들어요 심지어 남친이 같이 있어도 늘 불안하고 남친 뿐만이 아니라 제주변에 있는분들이 없으면 늘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어떻해 해야할까요? 심각하게 고민해서 글 남겨봅니다 진짜 치료 받고싶어요
공황불면중독_집착분노조절우울호흡곤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남친 뿐만이 아니라 제주변에 있는분들이 없으면 늘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
#분노조절
#호흡곤란
#중독_집착
#우울
#불면
#공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남친이 없으면 불안하고 두려움이 생기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의종성도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잠시라도 떨어지면 불안하고 사사건건 다 알고 관여를 하는 것 때문에 스스로 힘들어 하는 것 같습니다. 생각으로는 이렇게 하면 안되다고 느끼지만 마음으로는 불안감이 느껴지니 관여하고 통제하려고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사람에게 집착하고 중독되는 경향은 불안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불안 중에서도 유기 불안이 생기면 본인이 유기되는 느낌에 민감하기 때문에 사람에 집착합니다. 정서는 예민해지고 한 사람에 대한 편집적인 집착이 생겨서 믿음이 가는 상황은 보지 않고 불안한 상황을 강하게 느끼고 집중하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불안을 인정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실제 상황에 대한 정도를 의식적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 비교나 정서적 유기적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부족한 정서를 타인을 통해서 얻으려고 하는 경향을 강하게 나타납니다. 자신 스스로 자신의 감정에 대하여 충분히 글을 적어보시면 자신이 자신을 존중하는 느낌이 들어 부족한 정서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점은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음도 몸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혼자 컨트롤하기 어려운 몸의 건강처럼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집착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