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의 자해행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딸의 자해행동
커피콩_레벨_아이콘miffy333
·일 년 전
딸의 학교에 방과후수업 공개수업을 참석하기위해 직장 반가내고 학교에 가던 중에 학교 상담선생님으로 연락이 왔어요. 저희 아이가 좀 다쳤다고 공개수업 가기전에 왜 다쳤는지에 대한 얘길 먼저 들으셨음 좋겠다고 해서 상담실부터 갔는데 상담실에 딸의 담임선생님과 상담선생님이 계셨습니다. 딸이 영어 수업시간에 게임을 하는 중에 딸의 팀이 게임에서 질 것 같아서 가위로 손등을 2~3번 그었다는 얘기 들은 순간부터 눈물이 주르르륵 상담선생님이 딸에게 왜 그랬는지 물으니 ?게임도 질것같고 친구들의 관심도 받고싶어 그리했다고 맗 하더랍니다. 지난번 딸의 심리검사 후 결과에서 놀이치료를 받으라했는데 제가 직장을 다니고 일이 바뻐 차일피일 미루다 22년 연가일수도 다 쓰고 얼마 없어서 23년 딸의 겨울방학때 놀이치료를 진행하려던 중에 가위로 자해했다는 말을 들어서 엄마인 제가 좀 일찍 놀이치료 시작못한게 미안했어요! 상담선생님 상담이든 놀이치료든 빨리 시작하심 좋겠다해서 추천해주신곳 중 한 곳에 예약후 지난 금요일 상담센터를 다녀왔어요! 상담센터에서 딸이 먼저 이야기 시간을 갖고 그담에 엄마인 저와 이야기 시간을 가졌답니다. 그리고 예약잡고 놀이치료 진행하자해서 예약잡으려하니 놀이치료 초반에 엄마인 저도 상담을 해야 해서 엄마도 와야하고 놀이치료는 일주일에 한번씩 매주 와야한다고 그런데 22년 연가일수를 다 사용해서 매주 참석이 힘들걸 아시고 놀이치료 선생님이 엄마 시간이 되실때 다시 예약잡고 상담과 놀이치료 진행하자고 하더라구요!! 딸한테 또 미안해지더라는 23년 1월 연가일수 신청하고 딸의 학교에서 겨울방학 시작하면 놀이치료 하자고 했죠 겨울방학전까지 ~ 한달이란 시간이 남아서 엄마인 저도 변하면 딸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저도 여기 마인드까페에서 심리검사-스트레스검사도 하고 ~ 심리상담도 신청했어요!! 심리상담을 통해 얼마나 많이 변화될지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변화되서 지금보다 더 좋은엄마가 되어주고 싶어요! 제가 무기력하고 쉽게 지치고 ~기운없는 모습의 엄마보다 ~부족한게 많아 늘 미안한 엄마더라도 엄마가 제일 좋다고 해주는 딸 !!! 감사하고 고마운 맘이 언제나 있답니다.
두통우울분노조절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kwater
· 일 년 전
딸을 위해 노력하시는 어머님도 너무 멋있고 그런 어머님의 마음을 알아주고 엄마가 제일 좋다고하는 딸.. 너무 부럽네요~~!! 심리 상담도 시작했으니 곧 너무너무 좋은 변화가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ffy333 (글쓴이)
· 일 년 전
@Pinkwater . 응원 감사합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양육이 젼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이를 소유물이 아닌 하나의 인격체이니까 ~서로 노력해야 더 많이 발전하겠죠! 자식복이라도 있어 다행인듯!!!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dkskf
· 일 년 전
제가 학원 선생인데 보통 아이들이 제가 편한지 자기들의 속마음을 많이 얘기하더군요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힘든것을 좀 잘 말하는 편인데 어머니께서 어떤 상황이라도 편하게 이야기 해줄 수있는 그런 방법도 좋은 방법인거같아요 아이들은 부모님 알게모르게 숨겨오는 속마음이 있기에 그걸 잘 털어낼 수있는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 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ffy333 (글쓴이)
· 일 년 전
@djdkskf 딸이 학교에서 있었던일들에 대해 전혀 얘길 해주지 않아요~ 나중에 담임과 면담을 통해 알게 되는게 대부분이고 제가 학교에서 어떤일이 있었는지 물어도 대답은 잘지냈다고만 하고 안해요! 제거 직장을 다니고 퇴근하고 돌아오면 지쳐있는 모습만 보여서 ~ 더 말을 안하게 된것같기도 해요!! 그래서 놀이치료하면서 저도 변화되고 아이와 뭐든 함께 하려고 힘을 자신감~자존감 높이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