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착에 대한 트라우마를 고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집착|학생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집착에 대한 트라우마를 고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mlwls12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대학교 2학년 상담심리 재학 중인데요 ㅎㅎ 저는 작년부터 지금까지 집착에 대한 트라우마를 1년 조금 넘게 갖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입학을 하고 학과 안에서 친해진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는 똑똑하고 계획적이고 활발한 아이였어요. 공부도 잘 하고 근데 종강을 하고 이 친구가 저에게 집착을 조금씩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저한테 일어났다고 얘기를 하고 하루에 두 시간 통화는 기본으로 해야하고 제가 늦게 까지 자면 그 아이에게 제가 꾸중을 듣고..이러한 행동을 이 친구가 두 달 동안 했고 저는 종강하고 쉬고 싶은 마음에 친구에게 "쉴 거고 나 몇 주만 톡 안 볼거야"라고 하니 그 친구가 "슬프다"라고 하더라고요..그리고 연락이 저랑 안 되는 동안 자꾸 저에게 통화하고 전 받지 않았고 제 친구들에게 저와 연락이 되냐는 식으로 물어보고 그리고 sns인 인스타그램도 저랑 다툴 때 다시 지웠다가 화해를 하면 다시 만들고 자기가 기분 좋지 않다는 걸 카톡 프로필에도 티를 내고 그러더라고요.. 그리고 갑자기 개강을 하고 저에게 "00아 나한테 서운 한 거 있으면 말해줘! 내가 다 고칠게!"하고 톡이 와서 저는 하나부터 열까지 불편했던 점을 다 말을 했습니다. 사실 이 친구가 제가 다른 학생회 회의가 있어서 줌으로 화의를 하던 있던 와 중에도 통화가 오고(회의가 있다고 말하고 줌에 참석) 회의에 있는 얘들한테 언제 회의가 끝나냐는 식으로 "00이랑 재밌게 연락하고 있었는데 끊겨졌어"라는 식으로 말을 했더라고요..그래서 제가 저렇게 톡이 오고 정말 "이런 점이 불편했다", "저런 점이 좀 불편했다" 라고 얘기를 하니 다 미안하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 순간 그 친구의 얼굴을 보는 것도 무섭고 다시 집착을 시작할 거 같아. 같은 학과ㅏ 같은 학 번이지만 한 번도 얘기를 나눈적이 없습니다. 제가 2주 동안 그 친구에게 톡을 안했지만 그 친구에게 24통 정도 톡이 와 있었는데 그 내용은 "너 쉬는 거 아는데 왜 보고 싶고 연락하고 싶지." 보고 싶다 00아 이렇게 와 있었고 너무 소름이었습니다. 이 영향이 트라우마로 남아 연애할 때도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남자친구에게 집착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 ~~해서 생겨났다 하니까 처음에는 상기되지 않게 노력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사귄지 60일 정도 되었을 때 집착을 하고 트라우마가 상기가 되어 남자친구가 저에게 "너가 트라우마 알아서 극복해야하는거 아니야? 언제까지 내가 도와줘야 돼?"라고 하더라고요.. 트라우마가 연애에도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하면 집착에 대한 트라우마를 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시도해보세요. 망설이고 시도하지 않으면 계속 후회로 남지 않겠어요. 오랜만의 만남이 어색하고 내가 생각했던 예전의 친구 모습이 아닐 수도 있지만 고맙고 그리운 마음을 전하는 마카님의 용기 있는 행동에 친구분도 기뻐할 거예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