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너무 보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그리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빠가 너무 보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sdfw12543
·2년 전
아빠가 돌아가신지 어느덧 7개월이 넘어가네요.. 추운 겨울날 설날 이틑날 그렇게 세상을 홀로 등져버리시고는 우리 가족을 이렇게 남기고 가신 우리아빠.. 아빠가 떠나신 뒤 저의 시간은 그 계절과 그때에서 멈추어 버렸어요 사람들 앞에서는 아무렇지 않은척 지내고 혼자있는 시간동안은 가만히 있다가도 눈물이 갑자기 흐르고는 하네요.. 오늘은 명절 연휴인지라 지난 명절때 그 충격이 가슴 깊은 곳에서 울려 퍼지는 기분이예요.. 일주일에 하루 이틀 빼고 매번 아빠가 꿈에나와서 새벽에 깰때마다 아빠가 방에 있겠지? 하고 생각하다 현실을 자각해버리면 너무 가슴이 아파옵니다.. 이 현실이 꿈이였으면 좋겠어요 정말로 ... 꿈을 깨면 아빠가 이번처럼 방에서 걸어나오겠죠? 하루하루 너무 힘이드네요.. 주저리 주저리 글 써봅니다
우울호흡곤란트라우마두통어지러움스트레스불면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아버지와의 추억은 가슴 속에 늘~~남아있어요
#애도
#도
#그리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번 추석은 날씨는 더웠지만 마음은 추운 시간이 되셨겠군요.
📖 사연 요약
갑자기 가족의 곁을 떠난 아버지가 그리운 추석 명절이셨군요. 그런 아버지가 늘 꿈에도 나타나고 마카님의 시간이 멈춰버린 듯 일상이 멈춰 버렸군요. 그립고 또 그리운 아버지를 떠올리며 마음 아파하시는 마카님의 글에 답글을 남깁니다.
🔎 원인 분석
우리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이 있습니다. 보통 이 감정을 희노애락이라고 합니다. 그 중에 애라는 단어는 슬픔을 얘기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또는 이별이 아닐까 싶습니다. 죽음을 경험하는 경우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마도 그 중에서 나를 키워준 부모님이 사망하는 경험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경험하게 되는 죽음일 확률이 높습니다. 애도는 누군가 우리 곁을 떠났을 때 깊은 슬픔과 아픔을 경험하는 중요한 대상을 잃어버렸을 때 일어나는 정신적인 고통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존 볼비라는 학자는 4단계로 애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단계는 무감각, 마비(충격과 무감각의 시기)로서 죽음을 받아들여야 하는 초기에는 이 상황을 받아들일수 없다고 느낍니다. 2단계는 그리움, 갈망, 분노(고인에 대한 강한 그리움의 시기)로서 다시 보고 싶고 만나고 싶어 찾아 방황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는 혼란과 절망(와해와 절망의 시기)로서 사랑하는 사람이 떠났다는 건 사람의 내면을 크게 흔들어서 살아갈 이유를 막연하게 만듭니다. 4단계는 재조직(회복의 시기)로서 너무나 슬펐던 긴 시간을 지나, 언젠가 새롭게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마카님은 2단계로서 고인의 행동, 말투, 했던 말 등을 하나하나를 세세히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단계라고 보여집니다.
마카님!! 애도의 시간을 충분히 갖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아버지를 억지로 떠나보내기 보다는 함께 했던 시간을 잘 보내는 것이 더 건강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 과정에서 힘들다면 마인드 카페의 전문상담사들과 나누어 보세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마카님..너무 급작스럽게 마음의 준비도없이 온 상황때문에 너무 마음이 아프겠어요..저도 슬퍼지네요..우울한감정이 들고 눈물이 계속나오는것도 당연해요.. 그리운만큼 실컷 우는게 나을수도있어요! 하지만 계속그렇게 지내면 아빠도 마음이 아플거에요..! 씩씩하게 이겨내는 모습을바라실거고 저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