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와의 소통으로 스트래스 받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머니와의 소통으로 스트래스 받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lroun
·2년 전
요즘 어머니랑 대화를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제가 그냥 제가 원하는 것도 하기 벅차고 저 스스로 감정 조절도 벅차고 제가 짚어지는 스스로의 괴로움도 벅찬데... 자꾸 불화만 생기고 제대로 말도 안돼고 오해생기고 어머니가 제가 이루워낸 성과를 무시히는것 같더라고요 날 이해주었으면 하는데 며칠 전엔 울면서 화까지 내벼렸습니다... 그 뒤로도 계속 불화가 터지면서 저랑 어머니랑 더 싸우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가 너무 힘든데 소통을 유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건가요?
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마카님의 감정을 세분화 해보세요~
#감정조절
#나
#들여다보기
#의사소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과 어머님의 사이에서 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을 적어주셨어요. 마카님이 해결해야 하는 일과 감정조절의 어려움속에서 마카님이 이루어낸 성과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더 힘든 나날인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이 힘든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머님과의 관계를 먼저 들여다 본다면 어머님의 관계에서 정서적인 수용을 받지 못한다는 심리적인 불편감과 어머님의 받아들이기 힘든 의견을 나의 존재 부정으로 생각한다는 것에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의 상황에서 마카님의 객관적인 상황 판단과 감정 조절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드리고자 합니다. 1. 현재의 나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2. 어머님의 의견을 나의 존재 부정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3. 나의 생각과 감정 행동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보기 - 우리는 모두 일어난 상황에 부정적인 감정에 매몰되다 보면 나의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마카님이 원하시는 어머님과의 소통을 유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속 욕구를 들여다 보는 과정이 필요해요. 단순히 화가 난다에 머무를 것이 아니라 무엇을 통제하지 못해 무엇이 충족되지 않아서 나의 이런 감정이 올라오는지 들여다 보는 경험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머님과의 소통이 잘 이루어져서 마카님이 수용과 지지받는 느낌을 갖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가시길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