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인 것 같은데 부모님에게 못 말씀 드리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인 것 같은데 부모님에게 못 말씀 드리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onster1028
·2년 전
안녕하세요 예비 중1 6학년 학생입니다.제가 요즘 우울증이 걸린 것 같아 걱정인데요,증상은 되게 무기력하고,아무 이유없이 눈물이 나고,가끔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제가 예전에 좋아하던 것들을 해도 더 이상 기분도 좋아지지 않고,하기 싫어집니다.기분도 우울하고 몸도 전보다 무거워진 것 같습니다.그리고 네이버같은 곳에 우울증 검사도 간단히 해보았는데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좀 심각하다고 나오구요,제가 요즘들어 스트레스를 매우매우 자주 받습니다.근데 이런데도 부모님께 못 말씀 드리겠습니다.이유는 저희 아빠는 저와 저의 언니에게 무관심하고,자기 중심적?입니다.그리고 저희 엄마는 제가 옛날 때 이렇게 무기력해지고 이유없이 울고 그랬는데 엄마께 제가 우울증인 것 같다라고 말씀 드렸는데 엄마께서는 저보고 그냥 단순한 사춘기라고 계속 그러셔서 아 그렇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지금 생각해보니 사춘기랍시고 이건 좀 아닌 것 같아 말씀 드려봅니다.사춘기라면 다행이겠지만 정말 우울증 이라면 전 어떻게 해야되고,저희 부모님께 정말 말씀드려봐야 될까요?전문가님들이 말씀하셔도 저희 엄마께서는 왜 이런 걸 하냐며 오히려 잔소리 하실까봐 겁납니다.저 어떻게 해야 될까요?
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주위의 도움이 필요할 시기입니다.
#우울감
#우울증
#무기력
#혼자서
#해결이
#이
#아닌
#주위의
#도움을
#을
#받으세요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무기력하고 아무 이유없이 눈물이 난다고 적어주셨네요. 가족들의 도움을 받고자 이야기했지만 수용되지 않는 분위기에 혼자서 힘들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남들은 다 웃고 떠드는데 나는 전혀 기분이 좋지 않을까요~ 날씨가 이리 좋은데 저는 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까요? 아무런 의욕도 아무런 생각도 나지 않고 움직이기가 힘들어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가 되면서 무기력 우울감 우울증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마카님의 증상의 원인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으나 우울감이 지속된 상황으로 보여져요. 마카님을 둘러싼 환경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하거나 나의 힘든 상황이 제대로 수용되지 않거나 억압을 많이 받는 상황이실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지금의 상황은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어 보여요. 가족 가까운 가족의 지지자원이 없고 혼자서 해결하기엔 아직은 미성년자인 나이라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말씀드립니다. 요즘은 학교에 상담실과 위클래스 등 힘든 마음을 털어 놀 곳이 있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용기 내어 방문해보세요. 본인의 현재의 증상에 대해 이곳 마인드카페에 남길 용기라면 학교의 상담실도 방문할 용기가 있다고 보여져요. 모든 상담 내용은 비밀 보장되니 걱정마시구요. 혹 학교 상담실이 부담스럽다면 청소년 상담센터 1388 에서도 상담 가능합니다.
혼자서 힘들어하지 마시고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지금보다 편안해 지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네.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하시는 편이 우울증을 빨리 벗어나는데 도움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h
· 2년 전
위클래스 절대 가지 마세요 학교에 소문 다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