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부적응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회부적응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제가 사회부적응자같아요. 왜 그런 느낌이냐면 친한 친구와 만나도 마음으론 불편함이 없지 않아있고 진짜 사소한 고민을 털어놓을 친구도 지인도 없어요. 외롭긴 하지만 그만큼 가족들하고 애기를 나눠서 상관없다고 생각은 하는데 가족들은 편하니 내가 무엇을 해도 다 이해해주니깐 남들하고 있을땐 정말 사소한 애기도 안할려 하고 고민은 커녕 그 분위기나 상황을 즐기지만 너무 힘이 들어요.. 지금 상황도 제가 취업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적응할수 있을지 너무 걱정되고 안절부절 못해요.. 어린아이처럼.. 제가 놀고만 있고 아직 하는게 없다보니깐 걱정도 계속 들고 제가 왜 이렇게 느끼냐면 학교다닐때 만큼은 저도 나름대로 신념? 자기 생각으로 살아왔다고 생각하는데 사회에 나온지 이제1년동안 너무 힘이 들어요.. 취업에 지원하는것도 자신감도 없어지고 계속 실패를 하다보니 자신감은 더 떨어졌어요.. 먹고는 사는 방법은 있어야하는데 그 문제때문에 배워야 하는데 방법? 멘탈을 몰라서 그런지 제가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힘이 듭니다.. 너무 힘이 들어서 남기긴하는데 진짜 병원을 가야하나 고민까지 가지고 있어요.. 일상생활이 너무 안되다보니깐 자존감도 떨어지고 미치겠습니다.. 제 멘탈로는 괜찮다 할 수있다라고 충분히 생각하고 있는것같은데 사회는 충분히 벅차다라는걸 알았고 어떤식으로 나아가야할지 정말 모르겠어요.. 맨땅에 해딩하는거죠.. 이젠 밖에 나가면 사람들이 저를 평가하는것같고 아니라고 생각은 하는데 이게 머리속에 가득차네요..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차갑게 따끔하게 한마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정상이 아니라는건 인지를 하고 있는데 그냥 죽을 것 같아요. 이제 취업해도 신입인데 계속 불안해서 미치겠네요.. 이런 제가 혐오스럽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신 거 같아요. 혹시라도 스스로를 괴롭히고 계신 게 아닌지 걱정스러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vero
· 2년 전
저도 똑같은 상황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revero 아무래도 지인들하고도 연락이 다 끊겨서요.. 물론 친구들도 저마다 사정이 있지만 좀 기분이 안 좋네요..ㅠㅠ 정서적으로도 더 힘이 들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skfldbs111 솔직히 이해까진 안해줬어요. 졸업하고 못한다는이유로 퇴사하니깐 초반엔 뭐라해서 불안하기도 했었어요.. 마카님은 힘드셨을것같네요..ㅠㅠ 근데 시간이 지나면지날수록 실패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시작하는게 두려워지네요.. 제가 정말 사회성이 많이 떨어져서 생긴 문제니깐 아무것도 할수가 없네요.. 작은거라도 시작하려고 하는데 이루고 칭찬받은게 없다보니 막막해져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