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해버린 내 모습을 마주하기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임신|파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변해버린 내 모습을 마주하기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rothykk
·2년 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내 모습이 너무 싫어요. 결혼과 출산준비를 같이하고있는 예비신부 인데, 예비신랑에 비해 문제 해결 부분에서 계획적이고 구체적으로 풀고 싶은 성격이다보니 본인이 추진해서 일 처리중입니다. 아무래도 임신중의 상태이다 보니, 맨 몸으로도 준비하기 힘든 결혼준비가 이젠 벅차서 예비신랑에게 전담했으면 좋겠다 협의를 했지만 문제 해결 과정이 너무 답답하고 엉망이라 자꾸 제가 개입하게 됩니다. 왜 이것도 못하지? 라는 생각이 박혀 있어서 예비신랑에게 공격적이게 말을 하지만, 제 말에 예비신랑도 똑같이 공격적으로 반박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지금 이것 자체가 너무 싫은게 난 되고 넌 안되고 의 마인드가 생겨버렸어요.. 활발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에 대인관계도 좋은 제가 어느 순간부터 왜인지 모르게 세상 모든게 싫어지고 부정적에, 손해보는것에 대한 참을 수 없는 감정들이 힘겨워요 대화가 안통하는 예비신랑과 파혼하고 싶지만 부모님께 면목이 없어서 이도저도 못하는게 우울하네요.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해서 예비신랑과 대화로 잘 풀고싶지만 대화가 안통하면 분노 절제가 되지않아 관계에 골은 더 깊어지기만 합니다. 제가 어떤 사고방식으로 다가가야 할까요?
스트레스충동_폭력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금전적인 부분이었나 봅니다. 적금을 부어 결혼자금을 충당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미안해하는 예비 남편분께 위로와 용기를 주세요. 분명히 힘내서 더 잘 하실 겁니다. 예쁜 사랑 하세요~~~ 부러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