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받고싶은데 받지 못했을때의 좌절감이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정받고싶은데 받지 못했을때의 좌절감이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Sll20
·2년 전
현재 저는 스터디를 하면서 취업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터디에는 저희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이 있는데 그 선생님은 저에게 인생 멘토이자 가장 인정 받고 싶은 분입니다… 정말 열심히 가르쳐 주시기에 그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도 크네요.. 그래서 열심히 하지만… 인정을 못 받는 기분이 들때마다 며칠이 우울해지더라구요… 주로 다른 친구들과 비교 했을때이거나 당할때..그리고 저 스스로도 비교 많이 하구요.. 많이 부족하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오래 공부 했는데 많이 모르네요….그럴때마다 잔소리도 많이 듣고 선생님은 이제 저를 알려줘도 잘 모르는 애라고 생각하시는게 보여요… 난 왜이럴까 라는 생각에 우울해져요.. 항상 스터디 할때 일찍오고 막차타고 집 가는데 머리가 많이 나쁜 것 같아요ㅜㅜ 그래서인지 선생님의 말투와 행동에 상처도 많이 받고 신경쓰이고 불안해요.. 어쩌면 선생님은 그런 의도나 생각이 아니었을 수도 있지만 저 혼자 신경씁니다… 우울감고 좌절감을 많이 느껴요.. 차라리 멀리 도망치고 싶은데ㅜㅜ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울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myy
· 2년 전
그분이 인생 멘토이신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해요. 글쓴분의 마음이 불안해 그분의 말에 과하게 상처를 받는 걸지도 모르지만, 나를 남들과 비교하고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분을 존경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서요. 저는 가르치는 일을 해본적은 없지만 잘하는 친구보다는 열심히 하는 친구 노력하는 친구가 더 마음이 쓰이고 고맙고 기특할 것 같거든요. 글쓴분의 그런 노력을 눈여겨 봐주시고 칭찬해주실 분이 글쓴분의 기댈 나무가 되어주시면 정말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myy
· 2년 전
그리고 누군가의 외적 조건과 성취로 타인을 동경하는건 크게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너무 이룬게 많고 멋있는 친구지만 인간적으로는 닮고 싶지 않은 사람도 많이 보았고, 외적 성취가 크게 두드러지지 않지만 그 삶의 발자취를 닮고 싶고 존경하게 되는 사람도 많이 있더라고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ll20 (글쓴이)
· 2년 전
@hammyy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ㅜㅠ 제가 지금 취업 준비로 인해 많이 불안한 상태이기는 합니다..! 그 전에 선생님은 많이 신경써주셨고 많이 챙겨 주셨어요..ㅜ 다 적지는 못했지만 바른길로 갈 수 있게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좋은 정보는 다 쏟아내서 알려주시는 분입니다. 그에비해 제가 잘 못해 포기?하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요즘입니다.. hammyy님 말씀처럼 그런 분이 나무가 되어주시면 너무 감사하구 그리고 지금 필요해요..자존감도 많이 떨어져서 더 그런 것 같아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많은 위로 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