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취업 방향을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앞으로의 취업 방향을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oojeong22
·2년 전
안녕하세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지만 제 고민을 적어봅니다. 전 3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는 21살입니다. 내년이 지나고 나면 취업을 하게 될텐데 아직 취업 방향을 정하지 않아서 고민이에요. 사실 지금 다니고 있는 학과도 제가 흥미가 있거나 하고 싶어서 온 과가 아니거든요.. 상업고등학교를 나왔던 저는 과에서 배운 컴퓨터 쪽으로 해서 그냥 대학교도 공학 쪽으로 왔어요 그래서 그런지 수업에 집중도도 떨어지고 열심히 공부를 하는 편이 아니에요. 저는 지금까지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야 일도 즐겁게 하고 열심히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과연 제가 좋아하고 하고 싶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봤는데 21년이 지나도록 아직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직업 적성 검사도 해보고 흥미 검사도 했었죠.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만약 검사를 해서 나온 나에게 맞는 여러 직업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고 해서 나에게 맞을까? 과연 그게 정말 나한테 맞는 직업일까?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걸 찾아서 다른 학과나 다른 대학을 가려고 해도 지금까지도 못 찾았던 걸 앞으로도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는데 그렇게 하는게 과연 맞을까? 하는 생각이요.. 그래서 그냥 내가 지금 다니고, 배우고 있는 과랑 관련해서 취업을 하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해도 공부를 열심히 해야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 생기고 취업을 할텐데 말이죠. 하지만 지금의 저는 전혀 공부를 할 의욕이 없네요..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고민입니다.. 주위에 고민을 털어놓을 사람이 없어 이렇게나마 적어봅니다.
의욕없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본인을 믿고 지금의 열정과 의지가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계획이 있으시면 관련 분야 많은 정보 습득과 주변의 경험있으신분들의 조언을 들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