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우울증이 심한것같아요 하루에도 감정, 기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너무 우울증이 심한것같아요 하루에도 감정, 기분, 생각이 오락가락해요.. 주체할 수 없이 짜증이 미친듯이 나서 방에서 혼자서 삭히거나.. 또 갑자기 너무 힘들어서 죽고싶을만큼 힘들고.. 슬프고 서럽고 억울한감정이 들거나 그리고 집중력,기억력,어휘력이 떨어지고 머리가 안개낀듯이 딱딱하게 뇌가 굳은 듯이 생각이 안돌아가고 머리속에는 생각이 너무 많아서 어지러운데 머릿속에 안개때문에 생각이 많은건 알지만 무슨생각이 많이드는지도 보이지않고.. 그래서 굉장히 두렵고 불안하다가 또 다시 괜찮아지면 다시 웃다가하고요. 다시 힘들고 절망적이고 내 인생은 망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울고싶고요 혼자서 생각 조용히 정리하고싶고 바쁘니까 방에 들어오지말라고 해도 근데 왜 가족들은 내가 오지말라는데 싫다는데 왜 굳이 방에 와서 주저리주저리 중요하지도 않고 자기 신난 이야기를 나한테 말을걸고 떠드는지 다 입을 꼬매버리고 싶기도 하고 그러다가 또 죄책감과 심각한 자기비하와 죽고싶은 마음이 들며 오열하다가 기운 다 빠져요 실제로 신체가 힘이 빠지고 손에 힘이 안들어가고 물건도 들기 힘들정도로 몸에 힘이 쭈욱 빠지고 기운이 심하게 없어져서 손도 덜덜 떨려요 그러다가 다시 또 이 세상 별거없다면서 급 차분해지고 또 살짝 긍정적으로 변하다가 다시 짜증,부정,우울,분노,자기비하 이런거 반복 수험생이라 더 힘들어요(미성년자 아니고 성인 수험생이요) 힘들땐 진짜 이대로가다간 몸이 못버티든 정신이 못버티든 죽겠구나 싶다가도 좋은 생각이 들 때는 또 즐거워요 물론 그 생각은 얼마 못가구요 진짜 요즘너무 죽고싶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오롯이 나의 생각- 감정- 행동의 패턴에 마주해보기
#내면아이
#나의모든감정을
#수용하기
#나의
#의
#일상을
#기치롭게
#여기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하루에도 열두번 바뀌는 마카님의 감정 생각들로 지금의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내가 어떤 상황인지에 대해 더 당황스러운 일상이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생각과 감정들이 뒤죽박죽 되어 있는 일상들로 우울증이 심한 것 같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계시네요. 마카님이 작성해주신 글을 그대로 옮겨보면 < 그러다가 다시 또 이 세상 별거없다면서 급 차분해지고 또 살짝 긍정적으로 변하다가 다시 짜증,부정,우울,분노,자기비하 이런거 반복 수험생이라 더 힘들어요(미성년자 아니고 성인 수험생이요) > 지금 놓인 상황들이 더 더 마카님을 불안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만드는 요인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 원인 분석
지금 마카님을 다양한 감정 특히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게 만드는 촉발요인이 무엇일까요? 지금 나를 가장 스트레스 받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아마도 < 수험생 > 이라고 적어주신 그 문장에서 어느 정도 추측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에게 지금 눈 앞에 놓은 수험생의 상황이 어떤 감정- 생각- 행동을 하게 만드는지 들여다 보길 권해드립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람마다 자신을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만드는 것, 부정적인 상황에 놓이게 만드는 상황에 나타나는 행동 패턴이 있습니다. 그러한 행동패턴이 내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나의 내면아이가 그 상황을 주도적으로 끌고 가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나의 내면아이를 이해하게 되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생각- 감정- 행동의 패턴을 이해하게 됩니다. 마카님이 현재 느끼고 있는 다양한 생각들과 감정의 연결 그리고 결심과 행동으로 나오는 것들에 대해 깊숙히 들여다 봐주세요. 그러한 것들의 공통점을 찾게 된다면 반대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재 창조의 패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들여다 보는 것도 자신의 지금의 상황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도움도 됩니다. 또한 자신이 느끼는 감정들이 어떤 욕구가 충족이 되지 않아서 올라오는 것 인지에 대해서도 들여다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수험생 기간을 넘어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런 수험생의 기간 동안 나를 압도되게 만드는 생각과 감정은 무엇인지 관찰해 보세요.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 보고 수용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또 노력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우리는 변화하고 자신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조급함 보다는 지금의 나의 다양한 감정을 바라본다는 마음으로 나와 오롯이 마주해보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정말 많이 힘든가 봅니다. 잠시 편안하게 쉴 곳을 찾아 쉬어 보면 어떨까요? 제가 해본 방법인데 힘든 마음을 일기장에 마음가는데로 적어 보는 것도 해 보세요. 저에게는 도움이 되었는데 님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키다리아저씨
· 2년 전
저도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합격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스러움 불안함과 또 만약 안되면 부모님께 죄송해서 어떡하지? 하는 생각으로 현재에 집중하기가 힘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