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태솔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왜, 그런 이야기 있잖아요..? 몇 살까지 모태솔로면 뭔가 문제 있는거 아니냐는. 제가 그 나이가 지난지가 좀 된 걸로 알아요. 올해로 28. 근데, 커리어를 쌓은 것도 아니고, 나름대로 마음챙겨라 주변에서 그래서 인간관계 신경쓰고 그랬는데, 이게 인간관계를 막 쌓아가는 게 제가 잘 안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여태 모태솔로인거 같구.. 남중, 남고 나와서 좀 이성 섞일 일이 어릴 적부터는 잘 없었다고는 해도.. 제가 이성 사귀고 싶다는 마음을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는데, 여태까지 한 번도 연애를 못해본게 좀 문제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여기 적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성매매 다닌게 정서적으로 악영향이 있는 거 같기도 하구요. 20대 중반까지는 이렇지는 않았던 거 같은데,, 이성 있으면 괜히 불편한 거 같기도 하구요 어떻게, 저 편안한 인간관계 맺고, 연애도 잘 할 수 있을까요??
콤플렉스의욕없음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2년 전
그냥 바쁘면 못사귀는 거지 무슨 그게 문제에요. 그렇게 말하는 사람 있으면 그사람이 ㄸㄹㅇ 이에요. 신경 쓰지마세요. 커리어 바쁘면 원래 연애 잘 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dhsk10 지금 마음의 여유가 없기는 해요 연애하는 사람들이 다 바람직한 것도 아니고, 저런 말 하는 사람들이 바람직한 것도 아닌 것 같아요. 연애 상관없이 나름대로 잘 지내면 되는데, 지금 그렇지는 않은 거 같아서 역간 씁쓸.. 암튼 위로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