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불안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떤 불안함
커피콩_레벨_아이콘gaja1234
·2년 전
결혼 17년이 넘었어요 몇달전 남편이 다른사람과 연락하는걸 알게 되었어요 엄청 큰충격과 자책하는 시간이 길었어요...그시간이 아직 진행중인거 마냥 매일매일이 불안감이 있는거 같아요.. 남편의 행동 하나하나 모든게 다 걱정이되고 또그런일이 일어날까봐서 걱정하는거 같으네요 저만의 잘못인건가라는 생각이 드는거 ...많이 힘드네요 그런일일이 있고 남편과 대화를 많이 했는데요 결혼초기 시부모님과 오랜시간을 지냈고 결혼초기 둘만의 시간을 갖거나 그런 애틋한감정을 갖지 못한거 ... 그게 좀 그리웠다고 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과 그런대화를 하는거 재밌었다고 하네요... 남편 본인도 잘못을 인정 했어요 그런일이 없을거라고 이야기도 했구요 그런데도 저마음은 불안 걱정 모든게 다 걱정스럽답니다 제마음 제 감정이 뒤죽 박죽이에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남편이 다른 여자와 연락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혼
#불안
#남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편과 다른 여자가 연락을 한 것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불안한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 남편이 다른 여자와 연락한 것을 알고 답답한 마음인 것으로 보입니다. . 남편과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이 신혼 초기에 갖지 못한 감정을 갖고 싶어서 다른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았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 남편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불안한 감정이 올라와서 어떻게 감정을 다스려야 할까 답답하고 막막한 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남편의 다른 여자와의 연락이 마카님의 삶에 있던 불안을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 남편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안하고, 감정의 혼란은 여전히 더 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진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남편의 다른 여자와의 연락을 통해서 생긴 불안감이 마카님의 내면에 있던 불안을 커지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상황으로 인한 불안과 이전의 불안한 일들에 대한 탐색이 필요합니다. > 남편과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서로의 불신에 대한 회복이 필요합니다. : 서로의 내면의 감정을 심층적으로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부 상담을 통해서 이전보다 더 신뢰가 생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무슨 심한 잘 못을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남편분의 선택을 기다리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또 잘 못을 인정하고 사과부터 하고, 다시는 같은 잘 못을 안 하겠다는 약속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